[단독] 인피니트 성규, 넬 김종완 지원사격 솔로 컴백..전곡 프로듀싱

김예나 입력 2015. 4. 12. 11:41 수정 2015. 4. 12. 11: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김예나 기자] 그룹 인피니트 멤버 성규가 밴드 넬 김종완의 지원사격으로 두 번째 솔로앨범을 발매한다.

최근 앨범 녹음 관계자들에 따르면 인피니트 성규가 두 번째 솔로 앨범을 작업 중이다. 오는 5월 인피니트 컴백 앞두고 성규는 그룹과 솔로 앨범 준비를 병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 눈길을 끄는 부분은 성규의 이번 앨범은 밴드 넬 김종완이 프로듀서를 맡았다. 김종완이전곡 프로듀싱을 맡아 성규의 컴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 넬은 성규가 평소 존경하는 뮤지션으로 소속사 직속 선배이기도 하다.

성규는 첫 번째 솔로앨범에도 김종완의 곡을 받은 바 있다. 성규는 2012년 11월, 본명 김성규로 첫 솔로앨범 'Another Me'를 발매했다. 당시 앨범 수록곡 'Shine(샤인)'은 김종완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성규에게 선물했다.

성규의 솔로 앨범 발매와 관련해 소속사 측은 구체적인 계획을 내놓지 않았다. 다만 지난 2월과 3월 진행된 대규모 팬미팅 이후 인피니트의 완전체 컴백만 5월로 예고한 상황.

그러나 성규의 솔로 앨범 작업은 막바지 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앨범이 완성되는 시기에 따라 성규의 활동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풀이된다. 성규가 솔로 활동으로 워밍업을 마친 후 인피니트 완전체 활동으로 이어갈지, 혹은 두 앨범의 활동을 병행할지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 DB, 앨범 재킷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