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암살 영화 '인터뷰', 이번엔 관람객 테러 위협 당했다

고규대 2014. 12. 17. 11: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인터뷰'

[이데일리 스타in 고규대 기자] 김정은 암살 소재의 영화 '인터뷰'가 크리스마스 개봉을 앞두고 또 다른 악재를 만났다.

이 영화의 제작사인 소니픽쳐스를 해킹한 해커 집단이 9·11 테러까지 거론하며 영화 관람객들에게 테러를 가하겠다고 위협했다. 자칭 'GOP'(평화의 수호자)라는 단체는 16일(현지시간) 파일 공유 웹사이트에 "조만간 전 세계가 소니영화사가 제작한 끔찍한 영화를 보게 될 것"이라며 "세계가 공포로 가득할 것이다. 2001년 9월 11일을 기억하라"는 협박성 글을 올렸다. 이 단체는 이어 "'인터뷰' 상영 시간에 그 장소에서 떨어져 있을 것을 권유하며 영화관 근처에 사는 사람들은 멀리 떠나는 게 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GOP는 소니픽쳐스 전산망을 해킹해 컴퓨터 시스템을 마비시키고 미개봉 영화 등 정보를 대량으로 빼갔다. 이후 소니 직원들에게 "회사의 잘못된 행동에 반대한다는 의미로 서명을 하라"며 "서명하지 않는다면 당신뿐만 아니라 가족도 위험에 빠질 수 있다"고 위협하기도 했다.

'인터뷰'는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인터뷰 기회를 잡은 미국 토크쇼 사회자와 연출자가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김정은 암살 지령을 받으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코믹하게 그린 영화다. 소니픽쳐스는 세계 63개국에서 이 영화를 상영키로 하고 18일 뉴욕 맨해튼의 랜드마크 선샤인 영화관에서 초연한 뒤 오는 25일 미국과 캐나다에서 일제히 개봉할 예정이었다.

고규대 (en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