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식 '루시' 美 타임지 '올해의 영화' 4위 선정..1위는?

황서연 기자 2014. 12. 4. 22: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민식 루시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최민식의 '루시'가 미국 타임지 선정 '2014 올해의 영화' 4위에 올랐다.

4일 미국 일간지인 시사 주간지 타임지가 '2014년 올해의 영화' 톱10을 발표한 가운데 '루시'(감독 뤽 베송)가 4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최민식은 '루시'에서 악역 미스터 장 역을 맡아 스칼렛 요한슨, 모건 프리먼과 호흡을 맞춘 바 있다.

타임지 선정 '2014년 올해의 영화' 10위에는 마이클 키튼, 엠마 스톤 주연의 '버드맨'(감독 알레한드로 곤잘레츠 이냐리투), 9위는 '와일드 테일즈'(감독 데미안 스지프론), 8위는 다큐멘터리 영화 '시티즌포'(감독 로라 포이트러스)가 선정됐다.

이어 7위에는 제이크 질렌할 주연 '나이트크롤러'(감독 댄 길로이), 6위는 '듄'(감독 조도로프스키), 5위느 '언어와의 작별'(감독 장 뤽 고다르)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4위 '루시'에 이어 3위는 '레고 무비'(감독 크리스토퍼 밀러, 필 로드), 2위는 '보이 후드'(감독 리처드 링클레이터)가 차지했다. 마지막으로 영예의 1위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감독 웨스 앤더슨)이 거머쥐었다.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국내에서도 다양성 영화로 개봉해 이례적으로 77만 관객을 동원하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UPI]

루시| 최민식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