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46일만에 1000만 돌파, 역사적 기록 수립

뉴스엔 2014. 3. 2. 13: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조연경 기자]

'겨울왕국'이 1,000만 고지를 넘었다.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은 개봉 46일 만인 3월 2일 오전 11시20분 배급사 기준 누적 관객수 1000만315명을 돌파, 애니메이션 사상 초유의 흥행 신화를 수립했다. 이로써 '겨울왕국'은 애니메이션으로서는 최초로 1,000만 영화라는 전무후무한 역사를 수립했을 뿐만 아니라 '아바타'에 이어 외화로는 두 번째 1,000만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겨울왕국'이 애니메이션 최초로 1,000만 영화에 등극할 수 있었던 이유는 국내외 언론과 관객의 뜨거운 호평과 제71회 골든글로브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 및 제86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최다부문 노미네이트,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 국내 음원 사이트 및 미국 빌보드 차트 1위 소식 등으로 형성된 작품성에 대한 기대감과 SNS를 통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애니메이션은 아이들만 본다.'는 사회적 통념을 깼기에 가능했다.

특히 본격적인 '겨울왕국' 흥행을 주도한 2030 성인관객들은 물론, 어린 자녀를 포함한 가족관객과 4050 중장년층 관객까지 그야말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재관람 열풍이 '겨울왕국' 1,000만 돌파의 큰 흥행 원동력으로 분석되고 있다. 심지어 SNS에서는 "'겨울왕국'을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밖에 보지 않은 사람은 없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

美 버라이어티지 선정 올해 최고의 OST 'Let It Go'를 비롯한 명품 OST와 전 세대의 공감을 자아내는 가족애를 그린 탄탄한 스토리, 애니메이션 이상의 웅장한 스케일의 환상적인 영상미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겨울왕국'은 애니메이션 최초로 그 어떤 영화도 이루지 못한 천만 영화의 신화를 수립, 여전히 높은 예매율과 스크린 수를 자랑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또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흥행수익 1위에 오른 '겨울왕국'에 대한 국내 관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3월 6일 부터 영화를 보면서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는 'Sing-Along' 버전이 추가 개봉할 예정으로 더 큰 기대를 모은다.

한편 애니메이션 최초이자 '아바타'에 이어 역대 외화 최초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사상 최고의 흥행작 '겨울왕국'은 3월 2일(현지시간/국내시간 3일 오전 10시) 열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이디나 멘젤의 축하공연과 함께 골든글로브의 영광을 이어갈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사진=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포스터)

조연경 j_rose1123@

낸시랭 실오라기 하나없는 나체화보 '가리지도 않았다'[포토엔] 오바마도 반한 'E컵' 女배우 가슴노출 정사신 영상은? 아이돌 성매매女 성인영화까지 출연 논란 '유명세 얻으려고?'[포토엔] 천이슬 "양상국, 자꾸 나쁜남자처럼 군다"(연예가중계) 몸짱 모델A, 새빨간 한뼘 비키니에 E컵 가슴 터질듯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