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효성 "걸그룹 섹시대란, 선정성 초점 아쉬워"(인터뷰)

뉴스엔 2014. 2. 12. 13: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글 정진영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전효성이 걸그룹 섹시대란에 대해 안타깝다는 의견을 드러냈다.

전효성은 최근 뉴스엔과 인터뷰에서 "섹시한 의상이나 안무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하지만 그것이 1순위가 되면 안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근 OCN 일요드라마 '처용'을 통해 연기자로 변신한 전효성 역시 걸그룹 시크릿 출신. 시크릿은 '매직', '마돈나', '포이즌' 등을 통해 섹시하고 강렬한 모습을 많이 보여줬다. 그 중에서도 전효성의 뛰어난 몸매와 파격적인 의상은 언제나 화제의 중심에 섰다.

전효성은 "음악을 표현하고 퍼포먼스를 함에 있어 섹시함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 섹시한 의상과 안무 역시 퍼포먼스의 일부분인 셈"이라면서도 "하지만 선정성에만 초점을 맞추는건 좋지 않은 것 같다. 음악이 아닌 선정성이 1순위가 되는건 아쉬운 일"이라고 털어놨다.

우리나라 가수들이 일방적으로 미국 팝스타들의 의상이나 퍼포먼스를 따라할 필요는 없다는 얘기도 덧붙였다. 전효성은 "미국 팝스타들의 의상을 보면 정말 과감하다. 파격적 의상을 입는게 특별하지 않은 일"이라며 "하지만 이런 문화를 그대로 받아들일 필요는 없다고 본다. 우리에겐 우리 나름대로의 스타일이 있잖나"고 설명했다.

전효성이 생각하는 좋은 섹시함의 예는 엄정화다. 전효성은 "표현의 자유랄까. 섹시함을 퍼포먼스의 일부로 잘 녹여낸 분이 엄정화 선배님이라고 생각한다. 엄정화 선배님이 스윔수트를 입고 무대에 섰던 적이 있다. 정말 멋있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섹시함과 귀여움을 넘나들며 다양한 연령대 팬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시크릿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전효성은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모습으로 나올 것 같다"고 귀띔했다.

전효성은 "시크릿 멤버들 모두 변신에 목말라 있다.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마음이 정말 크다. 지금까지는 시크릿이 가진 장점들이 잘 부각돼 사랑받아왔지만 이것만으로는 더 이상 대중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없다고 생각한다. 확실히 변신하고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 시크릿만의 뭔가가 분명히 있을 거라고 믿는다"고 기대감을 높였다.

정진영 afreeca@ / 이재하 rush@

20대 여가수J '노브라' 파티참석 구설수 '카메라 있는거 뻔히 알면서' 톱가수A 폭탄발언 "내게 순결바친 女아이돌, 골초에 술고래" 스텔라, 엉덩이 다드러난 파격 란제리 '걸그룹 노출한계 파괴'[포토엔] 에이미 아담스-브래들리 쿠퍼 흥넘치는 섹시댄스 화끈 가인 "목욕탕서 벗은몸 보면 어머니들 깜짝 놀란다" 몸매자신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