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창민-태연-예성 등 SM 더 발라드 참여..13일 출시

입력 2014. 2. 4. 08:38 수정 2014. 2. 4. 08: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혜린 기자]SM의 발라드 프로젝트 SM 더 발라드가 오는 13일 두 번째 앨범 '브리드(Breath)'를 발표한다.

4일 SM에 따르면 이 앨범에는 동방신기 최강창민과 슈퍼주니어 예성, 소녀시대 태연, 샤이니 종현, f(x) 크리스탈, EXO 첸, 슈퍼주니어-M 조미, 장리인 등 8명의 SM 소속 아티스트가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이별'을 테마로 한 총 6곡으로 구성, 인트로 '디어(Dear…)'를 시작으로 이별 직후 남녀의 심경을 그린 타이틀 곡 '숨소리', 이별한 남자의 입장을 담은 '내 욕심이 많았다'와 여자의 입장을 표현한 태연의 솔로곡 '셋 미 프리(Set me free)', 이별 후 달라진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종현과 첸의 듀엣곡 '하루', 우연히 다시 만난 이별한 남녀가 사랑했던 지난 날을 회상하는 대화로 꾸민 크리스탈과 첸의 듀엣곡 '좋았던 건, 아팠던 건'까지 전곡을 유기적으로 구성했다.

수록곡 중 두 곡은 한중일 3개 국어 버전으로 제작, 타이틀 곡 '숨소리'의 한국어버전은 태연과 종현, 중국어버전은 첸과 장리인, 일본어버전은 최강창민과 크리스탈이 함께 호흡을 맞췄다.

수록곡 '내 욕심이 많았다'의 한국어버전과 일본어버전은 예성이, 중국어버전은 조미가 불러, 같은 곡임에도 각기 다른 언어와 음색이 어우러져 버전마다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예성이 부른 '내 욕심이 많았다'는 입대 전 녹음한 곡으로, 오랜만에 호소력 짙은 예성의 보컬을 만날 수 있어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을 전망이다.

rinny@osen.co.kr<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내 손안의 모바일 뉴스, 함께하니 더 즐겁다 ☞ OSEN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모바일에서 보는 프로야구선수 정보!! - > KBO모바일선수카드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