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순수-밴드-섹시' 세 가지 色 변신..통할까?

2012. 7. 30. 14: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AOA가 쇼케이스를 갖고 가요계에 정식 데뷔 했다.

AOA는 30일 서울 광장동 악스홀에서 데뷔곡 '엘비스'(ELVIS)의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AOA는 데뷔곡 '엘비스'의 7명 군무 버전과, 밴드 버전을 선보였고 멤버 3명만 따로 섹시한 안무를 선보였다. 또 씨엔블루의 정용화가 작사 작곡한 '러브 이즈 온리 유(Love is only you)'의 밝고 경쾌한 스타일의 곡도 선보 였다.

기본적으로 AOA는 밴드와 걸그룹 두 가지 콘셉트로 변환 가능한 팀으로 기획됐다. 멤버 유경이 함께 할 때는 8명의 밴드팀으로, 댄스팀으로 활동할 때는 7명이 활동한다. 여기에 장신 멤버 3명이 유닛활동을 할 수 있는 가능성도 보였다.

'설현아리'의 '아리'는 순 우리말로 아름답다 사랑스럽다는 뜻도 있지만, 모두가 설현이를 '앓이'했으면 좋겠다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이다. '초아야'는 많은 사람들이 초아를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초아야~'라고 불리는 이름을 그대로 활용했다.

'혜정리너스'는 AOA 천사들 중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리너스' 혜정이라는 의미가 있고, '찬미티티'는 막내 '찬미'의 귀여움을 극대화시켜 지어진 이름이며 '유나리아'는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꽃 이름을 연상시키는 이름이다. '민아링'은 천사들의 머리 위의 링에서 영감을 얻어 지어졌으며, '지미넬'은 '지민'의 본명에 리더의 'L'을 붙여 지은 이름이다.

마지막으로 Y(유경)는 AOA의 실력파 드러머로, 박자 감각이 뛰어날 뿐 아니라 매력적인 목소리 톤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간과 천사의 혼혈인 하프(half) 엔젤 Y'는 지상으로 통하는 열쇠를 가진 주인공으로, AOA 7명의 천사들과 함께 지상에 내려오게 된다는 스토리를 갖고 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사진 강영국 기자]

[베스트클릭 화보] 서유정, 볼륨감 넘치는 가슴‥글래머러스 S라인 '과시'

천하의 보아가 립싱크를? 논란 되자…

티아라 화영, 팀 방출 결정되자 트위터에…

김수현 가방, '런닝맨' 효과 톡톡…'완판 행진'

임수정 도플갱어, 유은호 등장 `깨끗한 이미지 싱크로율 100%`

산다라박 `황홀한` 퍼포먼스

[★ 화보] 조아정, 점점 더 놀라운 그녀의 변신, 이건 더 과감하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