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정상화, 드라마는 가깝고 예능은 멀다

입력 2014. 4. 23. 20:37 수정 2014. 4. 23. 20: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임영진 기자] 진도 해상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가 발생한지 8일 째 대부분의 드라마가 정상 방송되고 있는 가운데 예능 프로그램들은 아직 결방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드라마는 지난 21일부터 대부분 정상화됐다. 하지만 예능 프로그램은 아직까지 방송 재개 시점이 결정되지 않았다. 국가적으로 애도 분위기가 형성된 가운데 웃고 떠드는 콘텐츠를 방송할 수 없다는 것이 제작진과 출연진의 생각. 언제 정상화될지 예능국 관계자들도 가늠하기 힘들다는 것이 공통된 반응이다.

이로 인해 이번주 KBS 2TV '개그콘서트', '우리동네 예체능',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등의 녹화가 취소됐고, MBC '일밤', '무한도전'도 녹화 일정을 잡지 않고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SBS '일요일이 좋다',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자기야-백년손님', '오 마이 베이비', '스타킹' 등도 녹화를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특히 가요 프로그램의 경우, 이번주까지 결방이 확실시 되고 있다.

23일 역시 지상파 3사의 예능은 모두 결방하고 드라마만이 정상 방송되고 있다.

이날 MBC, KBS, SBS가 공개한 편성표에 따르면 모든 드라마가 정상 방송된다. KBS 2TV는 일일드라마인 '천상여자', 수목드라마 '골든크로스'를 편성했으며, MBC도 일일드라마 '빛나는 로맨스', '엄마의 정원', 수목드라마 '앙큼한 돌싱녀'를 방송하기로 결정했다. SBS도 마찬가지. 일일드라마 '잘 키운 딸 하나', 수목드라마 '쓰리데이즈' 방송을 확정했다..

반면 이날 예정됐던 예능 프로그램들은 결방됐다. MBC '황금어장 - 라디오스타', SBS '한밤의 TV연예', '오! 마이 베이비', KBS '비타민'이 방송되지 않는다.

'라디오스타' 대신 '특별대담'이 편성됐고, '비타민' 자리에는 '다큐멘터리 3일'이 들어갔다. '한밤의 TV연예'를 대신해 '특집현장 21-여객선 세월호 침몰'과 '뉴스특보'가 이중 편성돼 있고, '오 마이 베이비'는 '특선다큐 최후의 툰드라'와 '뉴스특보'가 함께 들어가 있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plokm02@osen.co.kr< 사진 > SBS, KBS, MBC 제공.

[OSEN 취중토크 동영상]

[프로야구 담당기자 메일]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