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강호동보다 멋저 웃었다 '6년연속 7번째 대상'(MBC연예대상 종합)

뉴스엔 2010. 12. 30. 01: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글 박정현 기자 / 사진 임세영 기자]

유재석이 7번째 대상을 수상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12월 29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진행된 '방송연예대상'에서 유재석이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강호동의 거센 추격과 '세바퀴' MC 박미선 이휘재 김구라의 역전극을 뒤집었다.

유재석은 "기쁘고 영광스럽다. 죄송하다는 생각이 든다. 강호동 박미선 김구라 등에게 미안하게 생각한다. 다른 이들에게 넘기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너무 감사하고 무한도전 놀러와 함께해준 제작진 출연진들에게 감사 한다. '놀러와'는 오랫동안 함께하면서 단 한번도 싫은 말 하지 않은 김원희에게 감사한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무한도전'에 대해서도 인사를 잊지 않았다. "무한도전 가족들에게도 감사한다.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노홍철 길 하하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정통 코미디의 위기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개그야 등 함께 했던 후배 동료들 함께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든다. 내년 연예대상은 올해보다 풍성해 후배들이 웃으면서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재석은 마지막으로 "언제까질지 알 수는 없지만 그날까지 큰웃음 주기 위해 살겠다"고 말했다,

유재석은 명실공이 국민MC로 불리고 있다. MBC '무한도전'이라는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다. 개성 강한 멤버들을 리드하는 모습에서는 부드러운 카리스마마저 느껴진다. 이밖에도 '놀러와'의 부흥기를 다시금 일으켰다. 최근 '놀러와'는 한동안 이어지던 부진을 떨쳐내고 '착한 토크쇼'라는 이름을 얻고 있다. 또 KBS 2TV '해피투게더' SBS '런닝맨' 등을 진행하며 넘치는 예능감을 이어가고 있다.

유재석은 지난 5년간 각 방송사로부터 6번의 대상을 수상했다. 2009 SBS 연예대상, 2009 MBC 방송연예대상, 2008 SBS 방송연예대상, 2007 MBC 방송연예대상(무한도전), 2006 MBC 방송연예대상, 2005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6년 연속 7번째 대상 수상의 대기록을 세웠다.

유재석과 쌍벽을 이루고 있는 강호동 역시 3년간 4번의 대상을 수상했다. 2009 KBS 연예대상, 2008 MBC 방송연예대상, 2008 KBS 연예대상 대상, 2007 SBS 방송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러나 이번 대상수상 실패로 4년 연속 수상에 빨간불이 켜졌다.

유재석 강호동을 바짝 뒤쫓고 있는 '세바퀴' MC 박미선, 이휘재, 김구라의 수상가능성도 점쳐졌다. 아직 대상 수상 경험이 없는 이들이 첫 대상의 이변을 일으키게 될지 주목됐다. 박미선은 2009 KBS 연예대상 쇼오락부문 최우수상, 김구라는 2009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최우수상, 이휘재는 2008 MBC 방송연예대상 쇼버라이어티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이 최고의 성적이었다. 이번에도 최우수상 MC상을 공동수상했다.

한편 최근 열린 KBS '연예대상'에서 유재석 강호동 김병만 등을 제치고 이경규가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유재석은 편안하게 조만간 열리는 SBS 연예대상을 기다리게 됐다. 강호동은 조급하게 됐다.

MBC 연예대상 후보는 다음과 같다.

▲대상=유재석(놀러와 무한도전)

▲최우수상 MC= 박미선 김구라 이휘재(세바퀴)▲최우수상 코미디= 김성수(볼수록 애교만점) 송옥숙(볼수록 애교만점)▲최우수상 버라이어티 男= 박명수(무한도전/뜨거운 형제들) 女=조혜련(세바퀴)

▲몸개그상=유세윤, 굴욕상=박명수 앙숙상=신현준 정준호▲우수상 코미디=최여진(볼수록 애교만점) 이규한(볼수록 애교만점)▲우수상 버라이어티 男=김현철(일요일 일요일 밤에/세바퀴) 女=김신영(세바퀴/맛있는TV)▲신인상 코미디=윤두준(볼수록 애교만점/몽땅 내사랑) 윤승아(몽땅 내사랑)▲신인상 버라이어티 男=조권(우리 결혼했어요) 女=가인(우리 결혼했어요)

▲작가상=김명정 작가(놀러와)▲인기상=김국진-김구라, 닉쿤-빅토리아, 서현-정용화, 이기광-싸이먼디▲베스트 커플상=조권 가인▲특별상 시트콤=임하룡, 버라이어티=신현준-정준호, 가수상=2AM, 우정상=조형기-이경실 MC=김원희

박정현 pch46@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