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DS' 국내 판매량 10만장 돌파

입력 2010. 5. 31. 14:11 수정 2010. 5. 31. 14: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넥슨과 닌텐도는 양사가 공동 개발한 닌텐도 DS 전용 소프트웨어 '메이플스토리DS'가 국내 판매량 10만장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15일 정식 발매된 이후 35일만에 올린 성과로 메이플스토리DS는 국산 닌텐도 DS 전용 소프트웨어로서는 최단기간에 국내 판매량 10만 장 이상을 기록했다고 넥슨은 설명했다.

넥슨과 닌텐도주식회사의 첫 공동 개발 타이틀인 메이플스토리DS는 닌텐도 DS 전용 액션 RPG의 장르적 특성을 최적화한 콘텐츠로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연동되는 기능이 인기의 비결로 양사는 꼽고 있다. 또한 국내 1800만 회원에게 사랑 받고 있는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높은 명성은 메이플스토리DS의 초반 판매 호조에 탄력을 더하고 있다.

넥슨의 서민 대표는 "넥슨과 닌텐도 양사가 각자 지닌 노하우와 기술력을 최적으로 협업해 국내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생각한다. 메이플스토리DS의 이번 성과를 토대로 앞으로 또 다른 기회들이 계속 이어지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한국닌텐도의 사카구치 다이스케 대표는 "양사가 함께 힘을 모아 선보인 메이플스토리DS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대단히 기쁘다. 메이플스토리DS의 선전이 국내 비디오 게임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앞으로도 넥슨과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이어가며 고객 분들께 새로운 즐거움을 계속해서 제공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울신문NTN 차정석 기자 cjs@seoulntn.com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서울신문 구독신청] [ ☞ 나우뉴스, 이제 아이폰에서 보세요]-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