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연·대성·윤아.. '포스트 이승기'는 누구?

2010. 2. 1. 17: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최고의 아이돌그룹인 빅뱅 소녀시대 2PM의 대성 윤아 택연이 '트리플크라운' 이승기의 아성에 도전한다.

이승기는 지난해 국민예능 KBS 2TV '해피 선데이-1박2일'에서 '허당승기'로, 국민드라마 SBS '찬란한 유산'에서 '까칠승기'로, 디지털싱글앨범 '결혼해줄래'를 통해 '로맨틱승기'로 큰 사랑을 받았다.

각 분야를 넘나들며 활동하는 스타는 늘어나고 있지만 예능, 드라마, 가요를 모두 석권한 스타는 이승기가 유일하다. 전혀 다른 세 분야에서 정상을 차지한다는 것은 그만큼 어렵다는 얘기. 하지만 2010년 최고인기를 모으고 있는 세 스타가 '트리플크라운'에 도전장을 내밀어 '포스트 이승기' 탄생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가장 유리한 고지를 점한 것은 빅뱅 대성이다. 대성은 빅뱅 멤버로 지난 몇 년간 '거짓말', '하루하루', '마지막 인사', '붉은 노을'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하며 최고의 아이돌그룹으로 자리매김했고 솔로앨범 역시 큰 사랑을 받으며 성공적인 가수의 길을 걸어왔다.

또 대성은 한때 30%가 넘는 시청률을 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던 SBS '패밀리가 떴다'(이하 '패떴')와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최고의 '예능돌'로 군림했다. 가요와 예능을 접수한 대성은 최근 드라마 '왓츠업'에 캐스팅돼 연기자데뷔를 목전에 뒀다.

대성이 트리플크라운 달성을 위해 넘어야할 마지막 산인 '왓츠업'은 '여명의 눈동자', '모래시계', '대망', '남자 이야기'등 최고의 화제작들을 집필한 송지나 작가의 작품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대성은 지난해 '캣츠'를 통해 뮤지컬 배우로서 역량을 인정받았고 최근 '패떴2'에 합류하지 않기로 결정해 연기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대성의 마지막 과제가 연기라면 소녀시대 윤아는 예능을 남겨두고 있다. 윤아는 지난해 소녀시대 멤버로 각종 시상식에서 최고 가수상을 휩쓸며 자타공인 현존 최고의 걸그룹으로 우뚝 섰다. 또 40% 안팎의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최고의 일일드라마로 사랑받은 KBS '너는 내 운명'에서 여자 주인공 장새벽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윤아가 트리플크라운 달성을 위해 마지막으로 남겨둔 과제는 '패떴'이다. 윤아는 최근 '패떴' 시즌2에 캐스팅되며 예능정복의 발판을 마련했지만 '패떴'의 인기가 예전만 못하다는 점에서 성공을 장담할 수 없다. 또 수영 써니 유리 등 다른 멤버들에 비해 예능에서 소극적인 모습을 보인 윤아가 망가짐을 불사하며 리얼버라이어티에 적응할 수 있을지도 미지수다.

두 사람에 비해 '어게인 앤 어게인'(Again & Again), '니가 밉다', '하트비트'(Heartbeat)등을 히트시키며 '짐승돌'로 큰 사랑을 받은 택연은 상대적으로 불리한 상황이다. 택연은 KBS 2TV '추노' 후속으로 방송될 '신데렐라 언니'(가제)에 남자주인공 정우 역에 캐스팅됐고 '패떴'에도 출연하기로 결정해 연기와 예능을 동시에 공략해야하기 때문이다.

택연은 살인적인 스케줄의 미니시리즈를 소화하며 2주일에 한번은 1박 2일로 지방출장(?)까지 다녀와야 하는 상황에 놓여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또 웃겨야만 하는 예능 이미지와 달리 드라마에선 한 여자를 묵묵히 바라만 보는 캐릭터를 연기한다는 점도 불안요소다.

유리한 점도 있다. 택연은 그간 케이블채널 MBC every1 '떳다! 그녀 시즌3', Mnet '와일드바니' 등을 통해 탁월한 예능감을 발휘해왔고 문근영, 천정명, 서우 등 드라마에 함께 출연하는 배우들이 든든하다는 점에서 충분히 트리플크라운을 노려볼만 하다.

사진 = 서울신문NTN DB

서울신문NTN 정병근 기자 oodless@seoulntn.com

재미있는 '물 건너 온 뉴스' 나우뉴스( nownews.seoul.co.kr)[ ☞ 서울신문 구독신청] [ ☞ 나우뉴스, 이제 아이폰에서 보세요]-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