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식단 "800㎉l 아닌 1200㎉l" 정정요구

2009. 12. 20. 22: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재환 기자]"소녀시대 식단은 800kcal가 아닌 1200kcal"최근 소녀시대 맴버들의 식단이 MBC 'VJ특급 비하인드 스토리'에서 공개됐다.방송 직후 네티즌들은 하루 800kcal를 섭취하는 소녀시대 식단에 경악을 금치 못하고 안타까워 하고 있다.

그런데 실제 소녀시대 트레이닝을 담당하고 있는 연예인 전문 퍼스널 트레이닝팀 에이팀 대표 김지훈 트레이너는 "방송이 과장된 경향이 없지 않다"며 정정을 요구했다.

소녀시대는 기초대사량 1200kcal를 6대 영양소에 맞춰 골고루 섭취하고 있다. 워낙 콘서트 준비나 촬영 스케줄 그리고 운동으로 활동 소비량이 높기 때문에 굳이 섭취소비량을 과도하게 줄일 필요가 없었다고.

또한 다이어트 시 자신의 기초대사량보다 극심히 못 미치는 양을 섭취하였을 때는 요요현상이 쉽게 나타날 위험이 있어 섭취량은 유지하되 운동이나 여타 활동량을 늘려 지방을 연소시킨 것으로 밝혀졌다.

건강한 몸매로 네티즌들의 찬사를 받고 있는 유리는 실제 기초대사량이 1150kcal에 해당하여 매일 1200kcal에 식단을 하루 4~5회씩 나눠 섭취했다.

김수창 트레이너와 김지훈 대표가 체력이 떨어지지 않는 선에서 식단 및 바디 디자인을 매일매일 체크하고 있었던 것. 더구나 아시아 콘서트를 앞두고 소녀시대는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요즘 각종 시상식 특별 공연 준비로 바쁜 와중에서도 매일 같이 콘서트 연습에 매진해 왔다.

소녀시대 유리는 단독 콘서트에서 배꼽T 및 각종 라인이 돋보이는 의상을 소화하기 위해 매일 에이팀에서 바디디자인 트레이닝을 받았다. 콘서트 내 개별 퍼포먼스에서는 에이팀 김지훈 대표와 함께 연습했던 유리의 복싱 실력을 뽐내 갸날픈 몸매에서 터져 나오는 섹시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에이팀 김지훈 대표는 "콘서트를 준비하는 오랜 시간 동안 식습관 조절 및 고된 콘서트 연습에도 쉬지 않고 트레이닝에 할애하는 시간을 줄이지 않는 프로다운 모습에서 좀 더 성숙된 소녀시대 유리를 느낄 수 있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지훈 대표가 공개한 소녀시대 유리의 식단은 다음과 같다. 고구마, 바나나, 방울토마토, 브로콜리, 양배추, 닭가슴살, 계란흰자, 견과류, 우유 및 두유.

이재환 star@newsen.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