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지희' 선데이, 첫 가수복귀..H-유진 피처링

2009. 11. 20. 12: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2년 반여간 활동을 중단했던 걸그룹 '천상지희 The Grace'의 멤버 선데이(본명 진서윤)가 오늘(20일) H-유진(본명 허유진)의 컴백 무대를 통해 국내 무대에 전격 복귀한다.

선데이는 20일 오후 6시 40분분터 생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에서 H-유진의 새 타이틀곡 '사랑경보'의 피처링을 맡아 2007년 5월 이후 가졌던 오랜 공백기를 깬다.

H-유진의 소속사 측은 "H-유진의 '사랑경보'의 여성 피처링은 당초 에이트의 주희가 담당했지만, 주희가 에이트의 콘서트 관계로 스케줄 조정이 어려워졌다. 여성 멤버를 찾던 중 선데이의 파격적인 복귀 무대를 함께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선데이와 H-유진이 선보일 '사랑경보'는 힙합그룹 피플크루의 전 멤버인 오성훈의 작품으로 사랑인가봐(feat 린), 사랑시리즈(feat. 전 가비엔제이 멤버 정혜민)에 이어 선보이는 H-유진의 세 번째 사랑 노래다.

천상지희의 컴백 여부를 궁금해하던 팬들의 기대감도 높다. 팬들은 "파워풀한 안무에도 흔들림 없는 가창력을 뽐내던 선데이의 모습을 보고 싶다", "H-유진과의 호흡이 기대된다" 등 반가움을 표하고 있다.

한편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인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이하 '천상지희')는 다나 린아 스테파니 선데이로 구성된 4인조 원조 걸그룹. 2005년 데뷔 후 2년여 간 뜨거운 인기를 누린 천상지희는 지난 2007년 5월 돌연 국내 가요 활동을 중단해 궁금증을 자아냈던 바 있다.

천상지희는 그간 일본에서 앨범 소식이 간간히 전해졌을 뿐, 국내 활동 계획에 대해서는 아무런 언급도 없었다. 이 중 선데이가 천상지희 멤버 중 가장 먼저 국내 무대로 돌아온 셈이다. 천상지희 또 다른 멤버 린아는 최근 쇼핑몰 바이엘 스타일을 오픈하고 CEO로 변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H-유진은 선데이와 함께 오늘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사랑 나눔 콘서트' 등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서울신문NTN 최정주 기자 joojoo@seoulntn.com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