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배경 '친구', 부산서 높은 시청률 기록 11.4%

2009. 6. 28. 08: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민정 기자] MBC 주말특별기획 '친구, 우리들의 전설'이 부산 시민들의 든든한 응원으로 27일 첫 방송에서 두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TNS 미디어 코리아에 따르면 27일 첫 방송된 '친구, 우리들의 전설'은 전국 기준 9.0%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역별로 따져보면 수도권이 8.6%, 서울이 7.8%, 부산이 11.4%로 서울과 부산은 무려 3.6% 포인트차가 난 셈이다.

'친구, 우리들의 전설'은 부산을 배경으로 한 친구들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 이야기로 2001년 영화로 개봉되었을 당시에도 부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거기에 지난 1월 말부터 제작진과 출연진들은 부산에서 함께 지내며 100% 부산 올로케로 촬영을 진행해 방송 전부터 부산 시민들의 지지와 관심을 받아왔다.

한편 27일 포문을 연 '친구, 우리들의 전설'은 원작인 영화보다 섬세하고 새롭다는 의견과 함께 영화만 못하다는 반대 의견들이 공존하면서 앞으로의 전개와 시청자 반응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ricky337@osen.co.kr

온라인으로 받아보는 스포츠 신문, 디지털 무가지 OSEN Fun&Fun, 매일 3판 발행 ☞ 신문보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