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칸〉손요, 쓰촨성 대지진 이후 연락 두절

2008. 5. 13. 12: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녀들의 수다'(이하 미수다)에 출연해 시청자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은 손요가 쓰촨성(四川省) 대지진 사태 이후 연락이 두절됐다.

손요는 최근 중국 유명 여행지를 소개하는 에세이 형식의 책을 쓰기 위해 KBS 2TV '미녀들의 수다'에서 한 달 간 하차하고 5월 2일 중국으로 떠났다. 북경이나 상해처럼 한국인들에게 유명한 여행지 말고 하이난의 샨야, 내몽골 지역, 소수민족이 많은 남서부 윈난 지역같이 많이 알려지지 않은 신비로운 중국의 모습을 소개하기 위해서였다. 이후 지난 10일 윈난성 일대를 돌아본 뒤 쓰촨성으로 들어가기 전 중국 현지 소속사와 연락을 취했다. 하지만 쓰촨성에서 진도 7.8의 강진이 발생해 12일부터 연락이 두절된 것.

손요의 소속사 측은 "손요의 일행들과도 현재 연락이 닿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며 "중국 현지에서도 쓰촨성 일대의 통신과 전화가 복구 되지 않아 애를 태우고 있다"고 밝혔다.

칭다오 출신의 손요는 '미녀들의 수다'에 2년 동안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고 지난해 '손요가 바라본 한국과 중국-이것이 차이나'를 집필해 3쇄까지 발간하는 등 작가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포츠칸 온라인 뉴스팀>

[스포츠칸 '온에어' 원작 연재만화 무료 감상하기]

- 경향신문이 만드는 生生스포츠! 스포츠칸, 구독신청 (http://smile.khan.co.kr) -ⓒ 스포츠칸 & 경향닷컴(http://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