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4G, 깻잎 통조림 베꼈나?..네티즌 "애플 저작권료 내라"

온라인뉴스팀 입력 2010. 6. 11. 21:36 수정 2010. 6. 11. 21: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샘표식품이 깻잎통조림의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활짝 웃고 있다.애플의 신제품인 아이폰4G 디자인이 샘표 깻잎통조림을 베꼈다는 글이 돌면서 깻잎통조림이 화제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11일 샘표식품에 따르면 9일 한 네티즌이 애플 아이폰4G의 디자인이 샘표식품의 깻잎통조림과 비슷하다는 이야기를 트위터에 올렸고 삽시간에 인터넷 카페, 블로그, 트위터 등을 통해 퍼졌다.

네티즌은 "애플에 저작권료를 내라고 하라" 며 애플의 최고경영자(CEO) 스티브 잡스와 깻잎통조림을 합성한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때아닌 호재에 샘표식품 관계자는 "깻잎통조림은 그동안 유학생이나 등산객 등 여행객 사이에서만 팔렸던 제품이다" 며 "애플 아이폰 덕분에 금액으로 추정할 수 없는 홍보효과를 누리고 있다" 고 전했다.

한편 샘표식품은 다음달 1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 깻잎통조림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4G와 반찬통조림세트를 선물하는 게릴라 이벤트를 열기로 했다.

사진 = 샘표온라인뉴스팀 , pi@pimedia.co.kr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