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랙, 정규1집 2만5000장 주문 '폭주'

입력 2011. 1. 11. 10:06 수정 2011. 1. 11. 10: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혜린 기자]인기그룹 엠블랙이 지난 10일 발매한 정규1집 앨범이 초도 물량 2만5000장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소속사 제이튠캠프는 11일 "엠블랙 정규 1집 앨범인 'BLAQ Style'이 초도 물량 2만5000장에 달한다"면서 "철야 인쇄 작업에 돌입해 주문량을 맞추고 있다. 곧 초도 물량이 품절되면 추가 인쇄 작업에 돌입할 예정"라고 밝혔다.

엠블랙이 데뷔 1년 2개월만에 발매한 이번 1집 앨범은 지난 3일 선공개 타이틀곡인 'Cry'가 발표되면서부터 팬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또 10일 오전 공동타이틀곡인 'Stay'도 공개되자 마자 각종 온라인 차트 실시간 순위 상위권으로 뛰어 올랐다. 가수 비(Rain)가 직접 작사, 작곡한 '그대여'도 점차 순위가 상승중이다. '그대여'는 쓰러져도 다시 일어난다는 희망을 담은 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비 이외에도 'Cry'의 프로듀서 이트라이브 등 가요계 '마이더스의 손'들이 다수 참여했다. 비의 '힙송'과 엠블랙의 'Y' 등을 작곡한 배진렬, 비스트의 '숨'을 만들어낸 '라도'와 소녀시대의 '키싱 유', 슈퍼주니어의 '메리 유' 등을 만든 이재명 등이 곡을 만들었다.

또 리더 승호는 인트로인 'Sad Memories'를 직접 작곡뿐 아니라, 피아노까지 연주해 실력을 발휘했고, 막내 미르 역시 'You're my +팬송'을 통해 팬들에게 직접 전하는 메시지를 랩으로 만들었다.

한편 엠블랙은 13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4일 KBS2 '뮤직뱅크'와 15일 MBC '쇼 음악중심', 16일 SBS '생방송 인기가요'에 잇달아 출연하며 본격적인 컴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rinn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