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라이브' 동방신기 유노윤호, "감기 아쉬워" 겸손 소감 '눈길'

백지은 2011. 1. 10. 09: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완벽한 무대를 꾸미고도 "감기 때문에 100%를 보여드리지 못했다"며 아쉬워했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실력에 겸손미까지!"

동방신기는 지난 7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가열찬 컴백 무대를 꾸몄다. 이들은 타이틀곡 '왜(Keep Your Head Down)'와 발라드곡 '믿기 싫은 이야기' 두 곡을 부르며 '완벽 라이브'와 '칼군무'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단 한 발자국 동선 오차도 없이 정확하게 떨어지는 군무와 파워풀하면서도 절도 있는 퍼포먼스를 소화하면서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까지 뽐내 '역시 동방신기'라는 감탄을 자아낸 것. 네티즌들은 '역시 동방신기 최고다' '이제는 연륜까지 느껴져서 무대가 더 멋지게 보인다' '뮤직비디오 보고 기대 많이 했는데 역시나 실망시키는 법이 없다'는 등 호평을 쏟아냈다.

그런데 정작 유노윤호는 컴백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그의 한 측근은 "사실 유노윤호가 감기에 걸려서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목 상태도 그렇고 코도 막힌 상태라 목소리가 100%가 아니었다. 특히 발라드곡은 고음을 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다. 다행히 티가 많이 나진 않았지만 본인은 감기 때문에 완벽한 컴백 무대를 꾸미지 못한 것에 대해 많이 아쉬워하고 있다"고 전했다. 완벽한 무대를 꾸미고도 자신의 단점을 찾아내며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준 것.

특히 이날 컴백 무대를 갖기 전 동방신기는 데뷔 7년차 대선배임에도 직접 후배들의 대기실을 찾아다니며 사인CD를 건네고 인사를 하는 한편, 스태프를 자상하게 챙기는 등 겸손한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후배 가수들조차 "왜 동방신기가 최고인지 알겠다"고 입을 모았을 정도.

동방신기는 '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압박붕대서 해방된 박민영, 대단한 반전글래머 인증샷

성유리, 이기적 몸매 대방출 "30대라고 못믿겠어"

'시크릿가든' 18회 대본, 방송전 인터넷 유출 충격

이보람 아직 열아홉살인데..아찔 노출 너무 과하잖아

이서영 '터질듯한 몸매'…아나운서가 이래도 될까?

'복고남' 변신 탑(TOP) 화보, 강동원 & 보아 사인 폴라로이드 증정

하루 3분으로 환상 보디라인 '일본 홈쇼핑 다이어트 대박'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