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타이틀곡 '왜' 노랫말 의미는.."

이경남 입력 2011. 1. 9. 08:24 수정 2011. 1. 9. 08: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이경남 기자] 2인 체제로 돌아온 동방신기가 가슴 벅찬 컴백 소감을 전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왜'의 노랫말에 대해서는 이별을 이겨내겠다는 한 남자의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고만 밝혔다.

8일 방송된 KBS 2TV '연예가 중계'에서는 2년 3개월의 긴 침묵을 깨고 유노윤호, 최강창민 2인조로 돌아온 동방신기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지난 7일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한 동방신기는 "말로서는 표현이 안 될 정도로 가슴이 뛰었다. 울기 직전의 느낌이었다"고 컴백 소감을 전한 뒤 "지금도 울컥한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공개 후 JYJ를 겨냥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에 휘말린 타이틀곡 '왜'(keep your head down)가 담고 있는 숨겨진 뜻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유노윤호는 "이별을 이겨내겠다는 한 남자의 강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아울러 궁금증을 유발시키기 위해 '왜'라고 제목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층 업그레이된 화려한 퍼포먼스로 음악 팬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은 동방신기는 "오랜만에 찾아뵙는 만큼 남성적이고 무게감 있는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강한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이날 '게릴라 데이트' 코너에서는 최근 유닛 결성 후 '하이 하이(High High)', '오 예(Oh Yeah)', '뻑이 가요' 등 트리플 타이틀곡 체제로 맹활약 중인 지드래곤과 탑이 출연해 팬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사진 = KBS 2TV '연예가 중계' 화면 캡처

이경남 기자 kn0402@tvreport.co.kr

노홍철 '연예대상'서 장윤정 만나 '화들짝'신소율, 데뷔 반대한 아버지와 4년 째 '대화 단절'닉쿤-빅토리아, 손 꼭 잡고 태국 휴양지 '낭만 여행'현빈 '무릎팍도사' 출연?…음성지원 자막 '깨알웃음''시가' 길라임 뇌사판정…주원, 다시 영혼바꾸기?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