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신인 아닌 신인 된 기분"
2인조로 2년3개월 만에 신보 내고 활동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2인조로 활동하는 동방신기(유노윤호, 최강창민)가 7일 첫 방송을 앞두고 2년3개월 만에 신보 '왜(Keep Your Head Down)'로 복귀한 소감을 전했다.
동방신기는 이날 KBS 2TV '뮤직뱅크' 출연에 앞서 대기실에서 만나 "신인 아닌 신인이 된 기분"이라며 "긴장할까봐 많이 걱정했는데 마치 유학갔다가 집에 돌아온 느낌이다. 후배들이 많이 생겨 여러차례 인사를 받은 게 달라진 점"이라고 말했다.
유노윤호는 멤버 셋(재중, 유천, 준수)이 빠지고 오랜만에 복귀한 점을 의식한 듯 신보 속지의 '생스 투(Thanks to)'란에 '동방신기 2막'이란 표현을 쓴데 대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시작한다는 의미다. 목감기가 걸렸는데도 리허설을 하는데 정말 신이 났다"고 말했다.
두 멤버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생각에 음반 작업과 안무를 준비하는데 소속사 스태프와 정말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다섯 멤버와 함께 할 때와 달리 두 멤버가 무대에서 한곡을 소화해야 하는 것과 관련, 유노윤호는 "일단 체력이 더 필요하더라"며 "또 그간 멤버들 중 최강창민이 고음, 내가 저음을 맡았기에 음역대가 잘 맞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조화가 잘 이뤄졌다. 안무 하나에도 섬세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담으려 했다. 팬들이 기대해준 만큼 최선을 다했다고 자부할 만한 음반"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음반에는 타이틀곡 '왜(Keep Your Head Down)'를 비롯해 '허그(HUG)'의 작곡가 박창현이 쓴 발라드곡 '믿기 싫은 이야기(How can I)', 트랙스의 제이가 랩 피처링한 댄스곡 '크레이지(CRAZY)' 등 다채로운 곡이 담겼다.
또 유노윤호의 솔로곡 '허니 퍼니 버니(Honey Funny Bunny)', 최강창민의 솔로곡이자 직접 작사한 발라드곡 '고백(Confession)'도 수록됐다.
동방신기는 오는 26일 '왜(Keep Your Head Down)'를 타이틀곡으로 한 싱글을 일본에서도 발표한다.
mimi@yna.co.kr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SBS, 최강창민 주연 '파라다이스목장' 방송
- 아이돌 그룹, 신묘년 벽두부터 경쟁 돌입
- 동방신기, 신보 '왜' 두 버전으로 발표
- 유노윤호, 광주 불우이웃에 쌀 140포 기증
- 동방신기, 지상파 방송에 컴백 티저 광고
- 尹탄핵심판 선고 방청신청 9만6천명 몰려…경쟁률 '4천818대 1' | 연합뉴스
- 김병만, 비연예인 연인과 재혼…"9월 중 결혼식 예정" | 연합뉴스
- 검찰, '강제추행 혐의' 배우 오영수에 2심서도 실형 구형 | 연합뉴스
- 전한길, '폭싹' 특별출연했다가 통편집…"수준 높은 작품 위해" | 연합뉴스
- '낙상 마렵다'…"학대 피해 중환자실 신생아 최소 5명 더 있어"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