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신인 아닌 신인 된 기분"

입력 2011. 1. 7. 18:26 수정 2011. 1. 7. 18: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인조로 2년3개월 만에 신보 내고 활동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2인조로 활동하는 동방신기(유노윤호, 최강창민)가 7일 첫 방송을 앞두고 2년3개월 만에 신보 '왜(Keep Your Head Down)'로 복귀한 소감을 전했다.

동방신기는 이날 KBS 2TV '뮤직뱅크' 출연에 앞서 대기실에서 만나 "신인 아닌 신인이 된 기분"이라며 "긴장할까봐 많이 걱정했는데 마치 유학갔다가 집에 돌아온 느낌이다. 후배들이 많이 생겨 여러차례 인사를 받은 게 달라진 점"이라고 말했다.

유노윤호는 멤버 셋(재중, 유천, 준수)이 빠지고 오랜만에 복귀한 점을 의식한 듯 신보 속지의 '생스 투(Thanks to)'란에 '동방신기 2막'이란 표현을 쓴데 대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시작한다는 의미다. 목감기가 걸렸는데도 리허설을 하는데 정말 신이 났다"고 말했다.

두 멤버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생각에 음반 작업과 안무를 준비하는데 소속사 스태프와 정말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다섯 멤버와 함께 할 때와 달리 두 멤버가 무대에서 한곡을 소화해야 하는 것과 관련, 유노윤호는 "일단 체력이 더 필요하더라"며 "또 그간 멤버들 중 최강창민이 고음, 내가 저음을 맡았기에 음역대가 잘 맞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조화가 잘 이뤄졌다. 안무 하나에도 섬세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담으려 했다. 팬들이 기대해준 만큼 최선을 다했다고 자부할 만한 음반"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음반에는 타이틀곡 '왜(Keep Your Head Down)'를 비롯해 '허그(HUG)'의 작곡가 박창현이 쓴 발라드곡 '믿기 싫은 이야기(How can I)', 트랙스의 제이가 랩 피처링한 댄스곡 '크레이지(CRAZY)' 등 다채로운 곡이 담겼다.

또 유노윤호의 솔로곡 '허니 퍼니 버니(Honey Funny Bunny)', 최강창민의 솔로곡이자 직접 작사한 발라드곡 '고백(Confession)'도 수록됐다.

동방신기는 오는 26일 '왜(Keep Your Head Down)'를 타이틀곡으로 한 싱글을 일본에서도 발표한다.

mimi@yna.co.kr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