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동방신기 "무대가 그리웠다..신인 기분 들어"

박은별 입력 2011. 1. 7. 18:11 수정 2011. 1. 7. 19: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SPN 박은별 기자] "무대가 너무 그리웠어요. 신인 아닌 신인 기분이 들었다고나 할까요"

2인조로 변신한 그룹 동방신기가 이같은 컴백 소감을 밝혔다.

2년 3개월여만에 국내 무대에 선 동방신기는 KBS 2TV `뮤직뱅크` 사전녹화를 마친 후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오랜만에 무대에 서고 싶었다. 정말 감격적이다"고 말문을 열었다.

먼저 유노윤호는 "오랜만에 방송국에 와보니 색다른 기분이다. 첫 무대는 떨리기보다 신이 났다. 다만 감기에 걸려 최고의 무대를 보여주지 못해 아쉽다"고 말했다. 이어 최강창민도 "지난 해 연말 가요시상식을 보면서 빨리 무대에 서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또한 5인조에서 2인조로 변신한 것과 관련해서는 "그룹에서 제일 하이톤을 담당하던 사람과 제일 로우톤을 담당하던 사람이 만나 노래를 하려고 하니까 잘 될까 걱정이 많았다"면서 "그런데 의외로 융화가 잘됐다. 확실히 달라진 모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2년 넘게 기다린 팬들을 위해 앞으로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유노윤호는 "정말 팬 여러분이 기대해 주고 기다려준만큼 정말 노력 많이 하겠다.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겠다. 가수로서 무대에도 많이 서고 예능 출연이나 일본 활동도 할 예정이다.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동방신기는 이날 무대에서 타이틀곡 `왜`와 `믿기 싫은 이야기` 두 곡을 불렀다. 그간 공백이 무색할만큼 여유가 느껴지고 카리스마도 넘치는 무대였다. 고난이도 퍼포먼스는 물론이고 빈틈없는 댄서들과의 군무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날 공개홀에는 동방신기 상징인 빨간 풍선을 든 수 백명의 팬들이 동방신기의 귀환을 환영하며 환호성을 보냈다.

또한 이번 무대를 위해 그룹 블랙비트 출신이자 현재 SM의 총안무가로 활동 중인 심재원이 직접 무대에 올라 지원사격에 나섰다. 또한 `왜` 작곡가 유영진 빅토리아 등 소속사 식구들도 직접 방송국을 찾아 이들을 응원했다.

▶ HOT스타 연예화보 - 모바일 SPN1008 < 1008+nate/show/ez-i ><저작권자ⓒ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이데일리 SPN>

Copyright©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