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레나 카를루사, 샤이니 '루시퍼' 표절 '무료배포' 논란

2011. 1. 7. 10: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예팀] 세르비아 가수 옐레나 카를루사가 남성그룹 샤이니 '루시퍼(Lucifer)'를 표절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옐레나 카를루사(Jelena Karleusa)의 수록곡이 샤이니의 '루시퍼를 표절했다는 의문이 제기됐다.

옐레나 카를루사의 곡 'Muskarac Mazi Zene'은 '루시퍼'와 매우 흡사한 멜로디와 비트로 리메이크 수준의 표절곡으로 의심된다.

또한 옐레나 카를루사 공식 사이트에는 해당 음원을 무료로 배포해 원곡자에게 심한 손해가 예상되고 있어 팬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2010년 9월 캄보디아 가수들이 샤이니의 '링딩동'을 표절해 논란이 된 바 있어 팬들은 구체적인 표절 대응 방안을 촉구하고 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진짜 표절인데요", "너무 웃기게 표절했다. '나 표절했어요'라고 고백하는 건가", "샤이니 노래 따라 하지 마라"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옐레나 카를루사는 카라의 '루팡'과 관련해 자신의 곡 '인섬니아'를 표절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 @bntnews.co.kr

▶'싸인' 의문사 스토리로 故 김성재 미결 사건 화제로 떠올라 '재수사 하나?'

▶김성민 첫 공판 진행, 정상 참작 여부 이목집중

▶박주미, 조카에게 大 굴욕? "숙모가 왜 여신이야?"

▶'슈스케' 4인방, 국민의 마음을 울렸던 감동을 담은 '갤럭시탭송' 전격 공개!

▶재벌2세, 에이미 통장 잔고가 430원 "허걱!"

▶ 아이디헤어 '신년 맞이 스타일 변신 프로젝트'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