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진·이트라이브, 동방신기 컴백 음반 참여

박영웅 기자 2011. 1. 4. 08: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박영웅 기자]

2인 동방신기 새 음반 '왜' 재킷사진

2년3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 동방신기를 위해 히트 작곡가들이 뭉쳤다.

동방신기의 새 앨범 '왜 (Keep Your Head Down)'가 5일 스페셜판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번 음반에는 유영진, Kenzie, 박창현, 이트라이브 등 가요계의 유명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번 음반은 유노윤호, 최강창민 두 멤버가 가진 개성 있는 보컬의 색깔을 잘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장르, 새로운 음악적 시도가 담긴 곡들로 구성됐다. 국내 작곡가들은 물론 미국에서 활동하는 작곡팀 'Outsidaz' 등도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 곡 '왜 (Keep Your Head Down)'를 비롯해 데뷔곡 'HUG'의 작곡가 박창현이 선사한 발라드 곡 '믿기 싫은 이야기(How can I)', TRAX 제이가 랩 피처링에 참여한 댄스곡 'CRAZY', 세련된 멜로디와 보컬의 화음이 인상적인 'RUMOR', 'MAXIMUM' 등 다양한 느낌의 곡들이 담겨 있다.

특히 유노윤호, 최강창민의 각기 다른 개성이 담긴 솔로곡도 담겨 눈길을 끈다. 유노윤호 솔로곡 'Honey Funny Bunny'는 트렌디한 Slow Jam 장르의 곡으로 첫 눈에 반한 여성을 'Honey Funny Bunny'라는 단어로 독특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러브 송. 히트 작곡가 E-TRIBE와 유노윤호의 만남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더불어 최강창민의 솔로곡이자 직접 작사를 맡은 발라드 곡 '고백(Confession)'은 피아노와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 최강창민의 호소력있는 보컬이 돋보이는 노래로, 가사에는 이별한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 곡의 애절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한편 동방신기는 오는 1월 7일 KBS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8일 MBC '쇼! 음악중심', 9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화려한 컴백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스타일M]여자가 좋아하는 남자들의 공통점?

(1dayprice) 오늘 하루만 특가! 선착순 한정판매!

hero27@

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

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 <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영웅 기자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