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돌' 엠블랙, 첫 싱글 발매 하루만에 각종 차트 싹쓸이

2009. 10. 15. 08: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언혁 기자]남성 5인조 엠블랙(MBLAQ)의 첫 싱글 앨범 'Just BLAQ'이 발매하자마자 각종 차트를 싹쓸이 했다.

엠블랙 소속사 제이튠 캠프는 보도자료를 통해 엠블랙의 첫 싱글 앨범 'Just BLAQ'이 발매되자마자 온, 오프라인 음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교보문고에서의 음반 예약 판매 1위, 엠넷닷컴, 멜론 등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의 조회수 1위를 기록한 것을 포함하는 것이다.

특히 기존 아이돌의 가수들에게서 볼 수 없었던 기타 멜로디를 강조한 타이틀곡 'Oh Yeah'가 뮤직비디오를 통해서 공개된 화려한 퍼포먼스와 더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팬들은 엠블랙을 '시크돌(Chic-doll)'이라고 부른다. '멋쟁이 아이돌'이라는 뜻이다. 신인답지 않은 노련함이 묻어나는 곡과 세련되고 트랜디한 외모, 그리고 이에 어우러지는 화려한 퍼포먼스가 이미 팬들 사이에서는 유행이 될 정도이다.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는 팬들이 계속적으로 엠블랙에 대한 팬카페를 만들고 있으며 소속사에는 팬클럽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는 상황이다.

소속사 측은 "이렇게 뜨거운 반응은 신인에게는 극히 드문 일이다. 게다가 방송 데뷔 전이 아닌가. '비'라는 프로듀서 이름이 주는 무게가 엄청날 텐데도 모두들 너무 잘 해 주고 있어서 대견스럽다"는 소감을 피력했다.

엠블랙은 10월 15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방송 데뷔한다.이언혁 leeuh@newsen.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