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비버, 야스쿠니신사 참배 '팬들 맹비난'

강효진 기자 2014. 4. 23. 14: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스틴비버

[티브이데일리 강효진 기자] 팝가수 저스틴비버가 일본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 인증샷을 게재해 논란이 일고 있다.

저스틴비버는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Thank you for your blessings"라는 짧은 글귀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게재된 사진에는 저스틴비버가 야스쿠니신사에서 참배를 하고 있는 뒷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사진 게재 직후 저스틴비버의 인스타그램을 접한 각국의 팬들은 맹렬한 비난을 쏟아내며 저스틴비버의 행동에 질타를 보내고 있다.

야스쿠니 신사는 태평양 전쟁을 앞장서서 지휘했던 A급 전범들의 혼령을 추모하는 위패가 놓인 곳으로, 이를 참배하는 것은 일본의 제국주의를 미화하는 행위로 여겨지고 있다.

한편 저스틴비버는 최근 대마초 흡연, 음주운전, 이웃 간 소란, 기물 파괴 등으로 물의를 일으키면서 "미국의 안전을 위협하고 청소년에게도 악영향을 끼치는 비버를 본국인 캐나다로 보내야 한다는"는 주장에 따라 미국에서 추방당할 뻔한 위기를 맞기도 했다.

[티브이데일리 강효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저스틴비버 인스타그램 캡처]

저스틴비버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