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정권교체 실현 위해 대선후보 사퇴"(종합)

입력 2012. 12. 16. 14:23 수정 2012. 12. 16. 14: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재집권은 국민 재앙·역사 퇴행"

"박근혜 재집권은 국민 재앙ㆍ역사 퇴행"

(서울=연합뉴스) 강영두 기자 =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선 후보가 대선을 사흘 앞둔 16일 대선 후보직에서 전격 사퇴했다.

그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진보 민주 개혁 세력이 힘을 모아 정권교체를 실현하라는 국민의 열망을 이뤄내기 위해 대선 후보직을 사퇴한다"고 말했다.

그는 "친일의 후예, 낡고 부패한 유신독재의 뿌리,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의 재집권은 국민에게 재앙이자 돌이킬 수 없는 역사의 퇴행"이라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노동자, 농어민, 서민이 함께 사는 새로운 시대, 남과 북이 화해하고 단합하는 통일의 길로 가기 위해 우리는 정권교체를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12월 19일, 모두 투표합시다"라며 "절망을 끝내겠다. 진보의 미래를 열겠다"고 다짐했다.

이 후보의 사퇴는 새누리당 박 후보와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가 초박빙 승부를 펼치고 있는 상황에서 야권 성향의 표를 문 후보 쪽으로 총결집시키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그는 지난 4일 1차 대선후보 TV토론회에서 "유신독재 시대의 퍼스트레이디가 청와대에 가면 여왕이 된다",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를 떨어뜨리기 위해 출마했다"고 밝히는 등 야권표 총결집을 위한 사퇴 가능성을 시사했다.

k0279@yna.co.kr

복권 열풍 '위험' 수위…2년째 매출한도 초과

최윤영 "호정이는 행복해질 일만 남았죠"

울산 작업선 실종자 수색 사흘째…추가 발견 없어

英축구 선두 맨유, 선덜랜드 잡고 5연승 질주

대선 D-3 朴-文 막판 총력전..오늘 TV토론 분수령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