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펀드' 시즌3…"이번엔 투표율이다"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박광범기자][18대 대선, 3000만명 77% 투표율 기록하면 3가족 뽑아 文과 1박2일 여행]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후보가 10일 두 차례에 걸쳐 대박을 터뜨렸던 '문재인 펀드'를 잇는 '3.77펀드' 시즌3 캠페인을 실시한다. 다만 이번 펀드는 선거자금 마련을 위한 것이 아니라 투표율 제고를 위해서다.

문 후보 캠프 우원식 총무본부장은 이날 오후 영등포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민주통합당은 제18대 대통령 선거의 투표율을 높이기 위하여 2012년 12월 10일 오후 2시, '투표 참여 네트워크 구축 프로젝트'인 '문재인 담쟁이펀드 시즌 3, 문안드림 3.77펀드'(이하 3.77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스1제공

우 본부장은 "3.77펀드는 가족과 친구, 지인들이 꼭 투표할 수 있도록 내가 갖고 있는 네트워크를 미리 생각해보자는 취지의 신개념 펀드"라며 "(펀드)참여자는 투표일 전에는 투표를 독려하고, 투표일에는 실제로 지인들의 투표 여부를 확인, 구호만이 아니라 실제로 3000만 명이 77%의 투표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는 캠페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문 후보 캠프는 문 후보가 당선될 경우 3.77펀드에 참여한 사람 중 3가족을 뽑아 '대통령과 함께 하는 1박2일 여행'을 실시한다. 50대 이상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77 가족은 '제18대 대통령선거 취임식'에 초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377명을 추첨하여 '대통령과의 멘토링 캠핑'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13명(3+7+7명)은 대통령과의 저녁 데이트 기회를 부여한다. 아울러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한 선(選)남선(選)녀들이 유쾌하고 발랄하게 선거 및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투표소 로맨스'와 같은 이벤트도 마련할 방침이다.

한편 3.77펀드 참여방법은 기존 문재인 펀드 참여방법과 같이 문재인펀드 홈페이지(www.moonfund.co.kr)에 접속, 나의 투표참여 약속과 투표참여를 독려할 주변 지인을 약정하고 '2gether 약속증서'를 받으면 완료된다. 모바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우 본부장은 "2012 대선은 유례없이 투표율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만큼 정권교체에 대한 열망들이 크다는 의미일 것"이라며 "그동안의 문재인펀드가 선거자금과 사람을 모으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캠페인은 '함께 투표하자'는 투표 독려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박광범기자 socool@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제 18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