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합 국민연대 결성.."安 매달리기" 비판

손석민 기자 2012. 12. 4. 19: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민주통합당이 범야권 공동선거운동 기구인 대통합 국민연대를 결성하기로 했습니다. 안철수 전 후보를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입니다. 새누리당은 '안철수에게 매달리기'라고 비판했습니다.

보도에 손석민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선대위는 이르면 내일(5일) '대통합 국민연대'를 결성하기로 했습니다.

대통합 국민연대는 안철수 전 후보 측과 합의했던 공동 선거운동 기구로, 안 전 후보 측을 끌여 들여 야권을 총결집하겠다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박광온/민주통합당 선대위 대변인 : 명칭은 현재 조율 중인데 정권교체와 새정치를 위한 국민연대가 현재로서는 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안 전 후보 측은 캠프 대 캠프가 결합하는 국민연대는 협의한 적이 없다며 온도 차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행동으로 돕겠다는 기조 아래 내일쯤 문 후보와의 회동 여부와 선거지원 방식을 밝히기로 했습니다.

범야권 원로들로 구성된 원탁회의는 민주당이 대통령직 인수위 때부터 안철수 전 후보와 함께 가겠다는 결의를 보여야 한다며 기득권 포기를 주문했습니다.

새누리당은 문재인 후보를 겨냥해 안철수 전 후보에게 매달리는 선거를 그만 하라고 비판했습니다.

[조해진/새누리당 선대위 대변인 : 안철수에게 기대는 문재인 후보가 아니라 문재인만의 문재인으로 간다는 선언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새누리당은 또 "국민으로부터 참담한 심판을 받은 친노정권으로 다시 돌아가는 것은 안철수식 새정치의 명분과 거리가 멀다"고 주장했습니다.

(영상취재 : 김대철·신동환, 영상편집 : 이정택)손석민 기자 hermes@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