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순환출자 인수위서 거론"

2012. 12. 21. 02: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종인 "해소 의견 불변"

[서울신문]새누리당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은 20일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공약에서 제외된 '기존 순환출자 해소' 문제에 대해 "인수위원회를 발족하고 국정 전반의 우선순위를 설정할 때 경제민주화도 빠질 수 없는 사안으로, 그 과정에서 다시 한번 자연적으로 거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약 변화 여부는 불투명

김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에 출연해 "(기존 순환출자를 해소해야 한다는) 제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나 이 대목에 대한 박 당선인의 태도가 워낙 분명해 기존 순환 출자 부분은 손대지 않겠다는 공약에서 변화가 생기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김 위원장은 박 당선인과 문재인 민주통합당 전 대선 후보의 회동 여부에 대해 "박 당선인이 선거 기간에 정치지도자회의를 구성하겠다는 이야기를 했으니까 자연스럽게 문 전 후보를 만날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며 "인수위를 구성하는 과정에서 만날 수 있지 않나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朴 선결 과제는 양극화 문제"

문 전 후보의 패배 요인으로는 "무소속 안철수 전 후보와의 후보 단일화 과정에서 많은 진통을 겪었고, 그것이 국민 눈에는 썩 좋게 비치지 않았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박 당선인의 선결 과제로는 "우리 사회에 극명하게 드러난 양극화 문제의 시급한 해결"을 꼽았다.

김 위원장은 차기 정부에서의 역할과 관련해 "박 당선인이 어떤 사람들이 어떤 자리에서 가장 잘 일할지 심사숙고하리라 생각한다."면서 "자리 자체 중요한 게 아니라 그 자리에 앉아 무엇을 할 수 있나가 중요하고, 제 자신이 그런 것에 관심을 갖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이지운기자 jj@seoul.co.kr

[서울신문 다른기사 보러가기] ☞ 전두환·김영삼, 투표장 나와 하는 말이…☞ 박근혜, 당선되자 비공개로 찾아간 곳 알고보니☞ 美오바마, 말춤 추지 않은 이유 알고보니☞ 안철수, 미국 도착해 박근혜 당선 소식 듣더니☞ 박근혜, 일기장에 '배신' 언급했던 이유는☞ 윤은혜, 투표 인증샷에서 손가락 잘못 들었다가

2013년 계사년 뱀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 www.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