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국회 존중하는 대통령될 것"

2012. 12. 31. 13: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누리 의총서.."국회, 민생문제 해결에 집중해달라"

새누리 의총서.."국회, 민생문제 해결에 집중해달라"

(서울=연합뉴스) 이준서 기자 =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31일 "앞으로 국회를 존중하는 대통령이 돼 야당과 여당이 힘을 합쳐 새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당선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의원총회에 참석, "민생과 국민대통합이라는 국정 철학을 잘 실천해서 여야가 함께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가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당선인은 "민생현장의 삶이 어렵고 국민의 삶이 힘든데도 국민이 새누리당에 기회를 준 마음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면서 "국회가 민생문제 해결에 집중해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에 앞장서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의원과 당원 모두가 힘을 합해 다시 한 번 `잘살아보세'의 기적을 이루는 주역이 돼 후세에 전달되기를 바란다"면서 "지역마다 많은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언제나 소통의 문을 열어놓고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박 당선인은 이날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인 `새해 예산안'과 관련해 "(여야가) 그냥 합의해서 넘어간 해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찬 바닥에 앉아 도시락을 먹던 일, 밤새던 일, 이런 생각이 많이 난다"면서 "매년 이렇게 늦어지는 게 안타깝지만 오늘이라도 합의해서 통과시키게 돼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당선인은 이어 "대통령 당선인으로 의총에 처음 참석하게 되었는데 이번 의총이 마지막 참석이 될 것 같다"면서 "더 큰 과제와 책임을 안고 국회를 떠나게 됐는데 그동안 정말 감사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jun@yna.co.kr

평택 고덕지구에 주택 5만4천가구 건설

씨스타·포미닛·인피니트 "새해엔 유닛 대결"

< 朴당선인 측근그룹, 인수위 얼마나 참여할까 >

QPR, 리버풀에 0-3 완패…무릎 부상 박지성은 또 결장

"홍라희 관장, 2년 연속 미술계 파워 1위"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