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5·18 묘역 방문 '정치행보 몸풀기'

입력 2012. 12. 30. 20:06 수정 2012. 12. 30. 20: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민주통합당 문재인 전 대선후보가 오늘(30일) 5.18 광주 국립묘지를 전격 방문했습니다.

향후 당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일정한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문 전 후보의 행보를 김태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문재인 전 대선후보는 민주당의 전통적 지지기반인 광주에서 성원에 대한 고마움과 대선패배에 대한 미안함을 전했습니다.

5·18 광주 국립묘지에서 정권교체를 이루지 못해 죄송하다고 밝힌 문 전 대선후보는 민주당에 비대위가 꾸려지면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대선 이후 첫 행보로 한진중공업 노동자 빈소를 찾은 문 전 후보는 추가로 공식일정을 잡지 않고 있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어둠이 끝나면 새벽이 온다"며 "희망을 놓을 때가 아니다"라고 자신의 심정을 밝히고 칩거생활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문재인 전 후보의 한 측근 인사도 "문재인 의원은 당분간 공식일정이 없을 것이며 앞으로 민주당이 국민정당으로 나아가기 위해 힘쓸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8일에는 '문재인 헌정광고'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인터넷이 올라와 20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대선에는 패배했지만 48%의 지지를 얻은 문 전 후보의 향후 역할이 기대됩니다.

MBN뉴스 김태욱입니다.

영상취재 : 변성중 기자

영상편집 : 윤진

▷▷ MBN 뉴스 더보기

▶ [MBN 앱] 2012 스마트앱어워드 방송·뉴스분야 최우수상 수상!!

▶ [MBN영화] 보고 싶은 것들이 여기에! 최신영화!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