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은 시작이다"..문재인 헌정광고 화제

이슈팀 김우람 기자 2012. 12. 28. 15: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슈팀 김우람기자]

▲문재인 전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 헌정광고가 화제다 (ⓒ유튜브 영상 캡쳐)

문재인 전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 헌정광고가 공개돼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27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문재인 헌정광고 - 아름다운 사람'이라는 제목의 1분 28초 분량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은 "이제 남자에게도 아름답다는 말을 붙일 수 있을 것 같다"는 문구와 함께 시작된다. 이어 "아름답게 살아왔고 아름답게 일어섰고 아름답게 싸워준 사람. 지금처럼 살아도 되는 건지 내게 물어온 사람. 내 안에서 시들어버린 뜨거움을 흔들어 깨워준 사람. 그래서 아쉬움보다 미안함이 더 크게 남는 사람"이라고 문 전 후보를 표현한다.

▲문재인 전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 헌정광고가 화제다 (ⓒ유튜브 영상 캡쳐)

이후 "끝은 시작이다"라는 문구와 함께 지난 15일 서울광장에서 벌였던 이른바 '광화문 대첩' 등 문재인 전 후보의 선거운동 장면들이 나온다.

그러면서 "2012년 12월 19일. 이 날을 수천만 개의 아름다운 마음이 별처럼 쏟아진 날로 기억하자. 언젠가는 우리 정치에도 아름답다는 말을 붙일 날이 올 것이다. 그의 아름다운 도전은 아직 마침표를 찍은 게 아니니까"라고 언급한 뒤 "기회는 평등할 것입니다. 과정은 공정할 것입니다. 결과는 정의로울 것입니다. 사람이 먼저다, 영원히"라는 문 전 후보의 선거 모토가 제시된다.

이 광고는 문 전 후보의 TV 광고를 만들었던 카피라이터 정철 씨 등 광고인들이 제작비를 받지 않고 자비로 만들었다. 제작팀은 유튜브 게시글에서 "문재인 후보와 허탈에 빠진 절반의 국민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고자 만든 마지막 광고"라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문재인 헌정광고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문재인 후보의 아름다운 도전은 쭈욱 계속될 겁니다", "정말 수고 많았습니다", "자비로 이런 영상을 만들다니 감동이네요" 등의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

☞ < 동영상 바로 보기 >

[관련 키워드] 문재인| 헌정광고| 카피라이터정철| 아름다운사람

[스몰캡 리포트]숨어있는 중소형주 발굴!

머니투데이 이슈팀 김우람기자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