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이사회, 파산보호 신청 검토 중"..WSJ

2008. 11. 22. 17: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싱턴=로이터/뉴시스】

유동성 위기에 몰린 미국 최대 자동차 생산기업 제너럴모터스(GM)가 파산보호 신청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월스트리트저널(WSJ) 인터넷판은 21일 GM 이사회가 파산보호 신청을 포함해 '모든 선택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이사회의 입장은 지난 18일 미 상원 금융위에 출석했을 당시 파산 신청은 실절직인 대안이 되지 못한다고 밝힌 릭 왜거너 GM 회장의 입장과 충돌하는 것이다.

한편 GM측은 WSJ의 이 같은 보도에 즉각적인 성명을 내고 "이사회가 파산 신청에 대해 논의한 것은 맞지만 이것이 기업의 유동성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책이라고 보지는 않고 있다"고 해명했다.

GM 대변인은 또 WSJ에 경영진이 파산보호 신청을 피하기 위해서는 무엇이든 하겠다는 입장이라고 강조햇다.

신문에 따르면, GM의 이사진은 매주 금요일 전화 회의를 갖고 GM의 유동성 상황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진하기자 nssnater@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