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교황 선출..즉위명 프란치스코 1세

임철영 2013. 3. 14. 04: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새 교황에 호르헤 마리오 베르고글리오 아르헨티나 추기경이 선출됐다. 새 교황의 이름은 프란치스코 1세로 정해졌다.

13일(현지시간) 교황청은 호르헤 마리오 베르고글리오 아르헨티나 추기경를 새 교황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달 사임한 베네딕토 16세에 이어 제266대 교황에 올랐다.

새 교황 발표는 장 루이 토랑 프랑스 추기경이 맡았다.

이날 오후 콘클라베가 열리고 있는 바티칸 시스티나 성당 굴뚝에서 새 교황 선출을 알리는 흰색 연기가 피어올랐다. 콘클라베가 열린지 이틀만이다.

콘클라베는 전 세계 80세 이하 추기경 115명이 모여 새 교황을 선출하는 비밀회의다. 교황청은 새 교황이 선출되면 흰 연기를, 실패하면 검은 연기를 내보낸다. 콘클라베를 통해 새 교황이 선출되기 위해서는 115명의 추기경 중 적어도 77명 이상이 찬성해야한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루머&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임철영 기자 cyli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태희-비' 알아가는 단계라더니 2달 만에'박시후 사건' A양 임신얘기 나오더니 결국이혼 밝혀진 '은지원' 요즘 뭐하나 했더니만'성폭행 혐의' 박준 A양 누군가 했더니…결혼발표 '김준현' 연하 여친 누군가 했더니"유승준 '입국 금지' 꽤 오래되더니 결국에는""인순이 얼마 벌길래" 의심받는 돈이 무려재력가의 아내 '한채영' 결혼한 지 6년만에"결혼설 터진 '서지석' 애인 누군가 했는데"'박시후 사건' 반전 루머 떠돌더니 결국'오상진 아나' MBC 그만두고 갔다는 곳이"잘사나 했던 '은지원' 이혼하더니 곧바로""하하와 결혼한 '별' 임신 4개월 이라더니"'한혜진-한석규' 어쩐지 다정해 보이더니"첫사랑과 결혼 '은지원' 이혼 택한 이유가"'박시후 사건' 경찰 결정 나오자 황급히…'최민수-박은지' 어쩐지 다정해 보이더니'박시후 사건' A양 하는 얘기 이상하다더니"'A양 성추문' 박시후 '소문' 이상하더니만""곧 결혼하는 '이진 아나' 알고보니 남편이"자숙 중이란 'MC몽' 지금 상태가…'충격'"재벌가 며느리 된 '노현정' 잘 사나했더니"'싸이' 故 임윤택 '장례비용' 얼마를 냈길래'정준하 결혼축의금' 소문 왠지 이상하더니…'갑작스런' 이정재 '게이 고백' 이상하더니만"별과 결혼한 '하하' 모든 게 거짓이었다니…"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