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증시 연초 수익률 세계49개국 중 47위

박주연 입력 2014. 1. 6. 10:59 수정 2014. 1. 6. 10: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주연 기자 = 한국 주식시장의 연초 수익률이 세계 최하위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6일 LIG투자증권에 따르면 한국 증시는 올해 1~3일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전세계지수에 편입된 49개국 중 수익률 47위를 나타냈다.

지난해 12월30일 종가 2011.34포인트로 장을 마친 코스피 지수는 3일 1946.17포인트를 나타내며 65.17포인트(3.24%) 하락했다.

이 기간 동안 외국인 투자자들은 신흥국 시장에서 한국 주식을 가장 많이 팔아치웠다.

외국인들은 유가증권시장에서 3064억원을 순매도했으며, 이중 89%는 전기전자와 운수장비 업종에 집중됐다.

오태동 LIG투자증권 연구원은 "외국인의 한국 주식매도는 정보기술(IT)과 자동차에 집중되고 있는데, 표면적으로 삼성전자의 실적 부진과 자동차 업종의 환율 부담이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오 연구원은 "국내 증시에 대한 우려감에는 삼성전자와 한국 자동차 업종이 지난 몇 년간 누려온 높은 성장률을 지속할 수 없을 것이라는 부정적 전망이 깔려있다"고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와 자동차 업종에 대해서는 '높은 이익 성장률 달성'이 아니라 '안정적인 이익 유지'가 가능한가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라며 "이들 주식은 안정적 이익을 유지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실적 시즌 전후에 주가의 변동성이 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pj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