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최고동접 기록 경신
정현수 기자 2009. 1. 2. 14:58
[머니투데이 정현수기자]온라인 게임업체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최고 동시접속자가 25만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동시접속자수 25만명은 국내 온라인 롤플레잉게임(RPG) 중 최고 기록으로 넥슨은 지난 2003년 이후 줄곧 최고 동시접속자수 기록을 경신해오고 있다.
넥슨 관계자는 "지난달 18일 진행된 '시그너스 기사단'의 업데이트에 보인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 성수기인 겨울방학이 시작된 점, 인기 여성 그룹 소녀시대를 기용해 진행한 대대적인 홍보 등도 한 몫 했다는 분석이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강대현 팀장은 "시그너스 기사단에 보내준 유저들의 지대한 애정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보다 나은 콘텐츠와 서비스로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는 국내뿐만 아니라 현재 전 세계 60개국, 9200만명의 회원을 가지고 있는 인기 온라인 게임이다.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정현수기자 gustn99@<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머니투데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