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명 美쇠고기 시식파티 열린다

입력 2008. 7. 3. 11:24 수정 2008. 7. 3. 13: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홍기삼기자][일부 보수단체 주도 빠르면 12일 개최]

보수단체들이 유통이 시작된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을 홍보하면서 촛불시위에 대응하기 위해 대규모 미국산 쇠고기 시식 이벤트를 벌일 예정이다.

촛불시위에 반대하는 일부 보수단체들은 빠르면 오는 12일 서울 시내에서 1만 명 가량이 모인 가운데 미국산 쇠고기 시식회를 파티 형식으로 대대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들은 애초 서울광장을 행사장으로 검토했으나 잔디복원공사로 인해 서울 신촌 등 다른 장소를 물색중이다.

1만 명분의 쇠고기는 미국에 거주하며 쇠고기 농장을 운영 중인 한 재미교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을 계획이다.

한 보수단체의 회원인 A모씨는 "쇠고기 시식회를 반드시 개최해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을 널리 알려나갈 계획"이라며 "본격적으로 유통이 시작된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을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수단체들은 또 오는 5일 오후 5시 서울청계광장에서 회원 1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촛불시위 반대 집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는 미국 쇠고기의 안전성을 홍보하기 위해 초청된 미국 현지 대학생 100여 명, 원어민 강사 100여 명, 한국 거주중인 외국인 200여 명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북한민주화위원회 등 탈북자단체 회원 300여 명도 이 집회에 가세할 예정이다.

같은 날 민주노총 주도로 최소 10만 명이 참석하는 전국적인 대규모 촛불시위가 예정돼 있어 이들 단체와의 충돌이 우려된다.

[관련기사]☞

美쇠고기, 전국서 전화주문 폭주

美 쇠고기 리콜사태 확산, O157 감염(상보)

韓총리 "美쇠고기 손주와 먹었는데 맛있더라"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홍기삼기자 argu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