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대화]"美 쇠고기 인식, 시간이 더 필요해"
<아이뉴스24>
이명박 대통령은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지 않고 있는 점과 관련해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국민과의 대화'에서 "미국산 쇠고기가 광우병이란 잘못된 정보로 국민들에 많은 걱정을 끼쳤는데 정부가 나서서 미국산 쇠고기를 먹어도 된다는 인식을 바꿀 수는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미국산 쇠고기에 대해 정부가 특별히 인식을 바꿀 필요가 없다고 본다. 질 좋고 값싼 쪽으로 (쇠고기가)선택될 것으로 본다"며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인식변화를 시장에 맡겨야 한다는 뜻을 내비쳤다.
그는 이어 쇠고기 정국으로 인해 촉발된 '소통부재'와 관련해서도 "각계각층의 여론을 들었고 정치적으로도 무슨 얘기를 했다는 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오해는 있었다"면서 "정치적 목적을 갖고 반대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보다는 목소리 없는 국민들의 소리를 듣기 위해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지난 8월 부시 대통령과의 한우 오찬 자리를 설명하면서 "한우와 미국산 쇠고기를 둘 다 내놨는데 부시는 한우 쪽으로 (손이)갔다"라며 "미안해서 미국산 쇠고기는 제가 좀 먹었다"고 말했다.
/민철기자 mc0716@inews24.com
● [국민과 대화]"감세 정책은 포퓰리즘 아니다"● [국민과 대화]"돈이 없어 공부 못하는 사람없어야"● [국민과 대화]"비정규직 문제 사회적 화합 필요"● [국민과 대화]"물가억제 위해 최고의 노력 할 것"● [국민과 대화]"경제 살려달라고 했는데 가슴이 아파…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통합자문회의' 대국민 호소문…"헌재 판결, 무엇이건 승복해야"
- [종합] 尹, 탄핵 선고 불출석…경찰, 당일 '갑호비상'
- 韓 관세 25%? 26%?…관세 발표도 묘한 트럼프의 기행
- 넥써쓰, 통합 앱 '크로쓰x' 출시…크로쓰 생태계 본격 가동
- 그라비티 "라그 글로리, IP 최초 방치형 시스템 도입해 장벽 낮춰"
- LIG넥스원, 美 안두릴과 '미래전 무기체계 개발협력' MOU
- 두산퓨얼셀-삼천리, '발전용 중저온형 SOFC 보급' 제휴
- 이준석 "4월 4일, 부정선거 믿는 '부정쟁이들' 망령 함께 걷히길"
- '탄생 10주년' 제네시스, 플래그십 콘셉트카 2종 세계 최초 공개
- 철강업계 "관세 최악은 피했다"…자동차는 '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