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네이트·싸이월드, 해킹 3500만명 고객정보 유출

강세훈 입력 2011. 7. 28. 13:51 수정 2011. 7. 28. 15: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강세훈 기자 = 네이트가 해킹을 당해 일부 고객의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네이트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26일 해킹으로 인해 고객 정보의 일부 유출이 있었음을 확인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네이트와 싸이월드 회원 3500만명 정도의 가입자 일부 정보가 유출됐으며, 범인 검거를 위해 수사기관에 조사를 의뢰한 상태다.

이번 고객정보 유출은 중국발 IP의 악성코드에 의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현재까지 확인한 유출된 개인 정보에는 ID 와 이름,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암호화된 비밀번호, 암호화된 주민번호 등이다.

주민번호와 비밀번호는 최고 수준의 기술로 암호화되어 있어 안전하다는게 SK컴즈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보이스피싱이나 스팸메일 등 고객들의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핫라인 콜센터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며 "이날 오후부터 전 사용자를 대상으로 이메일 고지와 게시판을 통해 고객들의 정보 유출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팝업창을 띄울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업계전문가 등 관련기관과의 연계해 보이스피싱 및 스팸메일 차단 프로그램을 신속히 운영할 방침이다.SK컴즈는 이번 해킹과 관련해 이용자들에게 사죄의 뜻과 함께 앞으로 고객 정보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주형철 SK컴즈 대표는 "이번 일과 관련해 고객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 드린다"며 "재발방지와 고객피해 최소화를 위해 회사의 모든 역량을 기울이고, 조속한 원인파악과 고객정보 회수를 위해 수사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kangse@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