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우표 인기몰이에 매진임박

이경호 2011. 3. 4. 07: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 뽀로로 캐릭터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뽀롱뽀롱 뽀로로'기념우표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4일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남궁 민 본부장)는 뽀롱뽀롱 뽀로로 기념우표가 2일까지 판매 9일 만에 전체 400만장의 80%인 320만장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뽀롱뽀롱 뽀로로 기념우표는 올 초 우표 발행계획 발표 후 홈페이지와 콜센터에 발행일을 문의할 정도로 인기를 예고했다. 작년에 발행돼 인기가 많았던 김연아 선수와 빙상영웅 10명을 담은 밴쿠버 동계올림픽 빙상 세계 제패 기념우표는 9일 동안 전체 550만장의 35%인 192만장이 판매됐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뽀롱뽀롱 뽀로로 기념우표가 부모의 손을 잡고 함께 나온 어린이들 뿐 아니라 청소년들 사이에서도 매우 인기가 높다"며, "다음 주쯤이면 전체 발행량이 모두 판매될 것"이라고 말했다.

뽀롱뽀롱 뽀로로 기념우표는 전국 우체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서울중앙우체국 우표문화누리에 가면 뽀로로와 자신의 이미지가 함께 들어간 나만의 우표를 즉석에서 만들 수 있다. 또 뽀로로가 그려진 스티커북과 그림엽서도 구입할 수 있다.

[증권방송오픈] 제대로된 기법전수! 고수들의 특급 주식방송 AsiaeTV.com

[주식투자대회] 고수20人 매매내역 실시간 공개! 고수익 매매비법 제시!

이경호 기자 gungh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관련기사]

군사훈련중 대화하자는 김정일 "급했긴 했나보네""전·의경 간 내 아들 이런걸 먹고 있다니…"북한 침투용 AN-2기 잡아낼 '비장의 무기'"3월 가기 전 'YF쏘나타' 꼭 사야하는 이유"잡스에 또 한방 먹은 삼성 "열은 받는데…""어제 산 아이패드 이렇게 싸지면 어쩌라고""곧 나온다는 '아이폰5' 미리 엿봤더니…""백두산 진짜로 폭발하면 이렇게 되는구나"[포토]'뽀로로' 우표인기도 대단하네새해 첫 '뽀로로우표' 오는 22일 선봬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