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산업 육성 공로 40인 표창

이준영 기자 2015. 11. 23. 15: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23일 제6차 핀테크 데모 데이(Demo day)에서 핀테크 산업 육성 공로자 40인을 표창했다. / 사진 = 이준영 기자

금융위원회는 23일 제6차 핀테크 데모 데이(Demo day)에서 핀테크 산업 육성 공로자 40인을 표창했다.

이번 표창은 정부의 24개 핵심 개혁 과제 중 하나인 핀테크 육성 과정에서 핀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한 기관·개인을 격려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금융위는 핀테크 관련 홍보 기여자, 규제 개선 제안자, 핀테크 지원센터 우수 상담자, 기타 관련 정책 추진 공로자 등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날 임시완 핀테크 홍보대사, 장재혁 핀테크 홍보 영상 촬영감독, 김태봉 KTB 솔루션 대표, 김성현 이리언스 대표, 김우식 ㈜핀테크 대표, 하영빈 에버스핀 대표, 정규택 파이브지티 대표, 박소영 핀테크 포럼 의장 등이 상을 받았다.

핀테크 홍보대사 임시완씨와 CF 감독 장재혁씨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핀테크 산업 육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핀테크 데모데이 행사 시작 전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보험다모아' 사이트에 접속해 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보험 상품을 비교·조회하고 가입을 위한 절차를 점검했다.

임 위원장은 "향후 보험다모아의 서비스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하겠다"며 "생성된 가격비교 정보를 인터넷 포털에 공개하는 등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을 적극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준영 기자 / lovehope@sisabiz.com

Copyright ⓒ 시사저널(http://www.sisapres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