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에서 사용되는 액티브X 완전히 연내 제거

강진규 2014. 10. 15. 10: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전자상거래 결제 간편화를 위해 전자상거래에서 사용되는 액티브X를 연내 완전히 제거하겠다고 밝혔다.

신 위원장은 15일 국회 정무위 국정감사 업무보고에서 "실물지원 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먼저 전자상거래 결제 간편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신 위원장은 "온라인 카드결제 시 공인인증서 사용의무 규정을 폐지해 소비자가 다양한 인증수단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며 "지난 9월 카드사와 지급결제대행업체(PG)가 시장에서 이미 제공중인 간편결제 서비스의 활성화 유도했다"고 설명했다. 또 "보안·재무적 기준을 만족하는 PG사는 페이팔 등 해외업체와 같이 카드정보 저장을 허용해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했다"고 보고했다.

금융위는 앞으로 온라인 결제 시 요구되었던 사전 인증(SMS, ARS 등)을 결제내역 SMS 통보 등 사후 확인으로 연내 전환하고 보안프로그램, 결제창 등 전자상거래에서 사용되는 액티브X를 완전히 연내 제거할 계획이다.

또 신 위원장은 "앞으로 산업은행, 정책금융공사 통합은 일정에 따라 제반 합병절차를 진행하고, 내년 1월에 통합산은이 출범할 예정"이라며 "해운보증기구는 10월 중 예비인가 신청 후 조속한 시일 내에 설립을 완료하고 내년 초 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외에 11월 중 통일 시 금융정책과제를 정리하고 최종방안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보고했다.

강진규기자 kjk@dt.co.kr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