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맥주는 어떤 음식과 함께 ..

강동완 기자 2014. 4. 13. 08: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맥주 페로니, 이탈리아 레스토랑에 맥주 입점 확대코젤다크하우스, 체코 맥주와 함께 체코 음식 즐길 수 있어밀러 제뉴인 드래프트, 햄버거와의 만남으로 소비자 유혹

국내 맥주시장이 그 어느때 보다 뜨겁다. 올해 롯데맥주가 출시되면 맥주 업계의 삼국지 시대가 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각자의 제품과 브랜드를 지키고 확장하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도 예측된다.

대규모 맥주회사들의 공세에도 자신만의 스타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가는 수입맥주 브랜드들이 있다.

이 브랜드들은 출신 국가의 음식과 맥주를 접목시켜 국내 소비자들에게 그간 경험해보지 못했던 새롭고 맛있는 조합을 선보이며 그 나라의 맥주와 음식을 함께 마시면 더욱 맛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먼저, 이탈리아의 슈퍼 프리미엄 맥주 '페로니 나스트라즈로'는 이탈리아 레스토랑과 콜라보레이션한 마케팅 활동에 굉장히 적극적이다.

보통 이탈리아 음식은 와인과 어울린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자칫 약간 느끼할 수도 있는 이탈리아 음식을 먹을 때 청량한 맛의 페로니 맥주가 잘 어울리기 때문.

페로니 맥주는 현재 서울 200 여개의 프리미엄 이탈리아 레스토랑에 생맥주와 병맥주를 입점했으며, 실제로도 손님들이 음식과 맥주를 같이 주문하는 경우가 많아 입점확대를 검토중이다.

또 최근에는 제 3회 이탈리안 푸드 페스티벌(Italian Food Festival)의 공식 주류로 선정되어 행사를 후원한다. 주한 이탈리아 상공회의소의 주관으로 오는 4월 28일까지 서울 소재 6개 유명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이탈리아의 대표 음식과 지역 음식을 통해 이탈리아의 문화를 한국에 제대로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레스토랑에서는 요리사가 직접 고르고 준비한 롬바르디아, 베네토, 라치오 등 이탈리아 6개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 요리를 포함한 독자적인 메뉴를 선보인다. 또한 페로니는 공식 주류로 선정되어 행사 기간 동안 레스토랑에서 선보이는 모든 메뉴의 식전주로 제공되며 '아페리티보(Aperitivo)'라 불리는 이탈리아 특유의 식전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코젤 다크 병맥주는 2011년 국내 첫 출시 후 부드럽고 감미로운 맛의 흑맥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13년 10월에는 코젤 다크 하우스에서 생맥주 판매를 시작했으며, 국내에서 코젤 다크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유일한 곳으로 맥주 마니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올해 1월까지 3개월만에 프랜차이즈 형태의 3개 매장에서 500ml 기준으로 4만 2천여잔의 코젤 다크 생맥주가 판매됐고, 2014년에는 총 30개의 매장을 운영할 계획으로 더 다양한 장소에서 소비자들이 체코 최고의 흑맥주를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특히 코젤 다크 하우스에서는 체코식 돼지족발 요리인 꼴레뇨, 카이젤 바비큐 등 체코식 요리가 준비되어 있어 체코 스타일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사브밀러브랜드코리아 관계자는 "코젤다크하우스를 찾는 손님들은 체코 음식과 맥주의 환상적인 궁합에 반해 다시 찾아오신다"며 "올해 매장 확대와 함께 더 다양한 메뉴를 준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2012년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는 수제버거 '자니로켓'에 입점해 버맥세트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크라제버거에도 2012년부터 입점해 맥주와 햄버거의 신선한 조합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는 맥주 본연의 신선하고 부드러운 맛이 잘 살아있는 맥주로 수제버거와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 타코 전문점 그릴5타코에서는 밀러 생맥주를 단독으로 판매하며 타코와 맥주의 만남을 선보이고 있다.

위생적인 더치커피, 제대로 알고 즐기기 2014 프랜차이즈 서울, 어떤 브랜드가 참여하나 달아오른 맥주시장..'간편안주' 뜬다 벌써 여름? 아이스음료·여름상품 판매 급증 멕시카나 치킨 '멕시감자'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

창업정보의 모든 것

강동완 기자

<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