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속 그녀가 먹고 바르면 매출이 '쑥쑥'

강인귀 기자 2014. 2. 13. 22: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송이 립스틱' , '김자옥 크림', '이수경 알약' 신조어가 탄생하며 판매 급증

'방송 PPL'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여배우들이 광고하는 브랜드 화장품, 뷰티제품 그리고 제약 화장품까지 판매 급증과 완판되는 경우가 속출하자 기업들이 마케팅 활동으로 PPL을 선호하고 있다.

현재 방송 중인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일명 '천송이 립스틱'이라고 불리는 '입생로랑 립스틱 25호'는 현재 국내에서는 완판되었다. 매장 1곳당 매출이 1억이 넘었으며 아이오페 립스틱 '컬러핏 립스틱 17호 체리블라썸' 과 '워터핏 립스틱 44호 포에버핑크' 등도 방송 직후 매출이 급상승했다고 전해진다.

또 tvN의 '꽃보다 누나'의 경우 민낯으로 유럽을 돌아다니는 여배우의 모습이 전파를 타면서 관련 화장품이 큰 인기를 끌었다. 그중, 환갑이 넘은 나이에 백옥 피부를 자랑하는 김자옥의 경우 일명 '김자옥 크림'이라 불리는 태극제약의 '도미나 크림'도 방송 이후 문의가 쇄도했다고 전해진다.

한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화장품 브랜드들이 여배우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면서 "경기 침체에도 여배우 화장품이라고 입소문이 나면 잘팔리지 않던 화장품들도 순식간에 완판되고 유사 제품들까지 판매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특히, 구매력이 높은 30대 이상의 여성들을 타깃으로 한 화장품은 가격과 상관없이 잘팔린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에는 SBS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송혜교 립스틱, SBS 드라마 유령의 '이연희 화장품' 이 화제가 된바 있다.

※PPL사례

SBS '별에서 온 그대'의 전지현은 여성들의 영원한 워너비 스타라는 점을 한번 더 각인시켰다. 특히, '천송이 립스틱'이라고 불리는 입생로랑 '루주 부르 꾸뛰르 52호'는 국내는 물론, 프랑스 본사에도 재고가 바닥난 것으로 알려졌다. 입생로랑 백화점 매장은 대기자가 속출하고 있는 상황에 비슷한 제품이라도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몰리고 있다고 전해진다.

▶김자옥 크림, 누나의 백옥 피부에 관련 제품은 불티

얼마전 인기리에 종영한 tvN '꽃보다 누나'의 김자옥은 환갑을 넘은 나이에도 백옥같은 피부가 빛났다. 김자옥의 민낯 피부가 중장년층에서 큰 화제가 되면서, 김자옥이 3년째 모델로 활동 중인 '도미나 크림' 일명 '김자옥 크림'도 덩달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도미나 크림의 태극제약(주) 관계자는 " 꽃보다 누나 방송 이후 겨울철은 기미관련 상품이 상대적으로 비수기임이도 불구하고 관련 제품에 대한 문의량이 하루에 70통 넘게 오고 있다"고 말했다.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도미나크림은 일반 기능성 화이트닝 화장품과는 달리 기미치료제 의약품이다.

▶이수경 알약, 짧은 노출에도 판매 문의량 급증

tvN의 1인 가구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의 극중 주인공 이수경이 건강기능식품을 먹는 장면도 화제가 되었다. 일명 '이수경 알약'이라고 불리우는 이 제품은 국제약품의 '아쿠아포텐'으로 피부에 수분을 채워준다는 건강기능식품.

방송 이후 짧은 시간 노출에도 불구하고 제품에 대한 문의가 급증했다고. 국제약품의 '아쿠아포텐은' 하트 모양 덕분에 '사랑의 알약' 애칭을 갖고 있는 제품으로 씹어먹을 수 있는 츄어블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이다.

'별에서온그대' 전지현, 미스테리 첩보요원 포스 '트렌치코트' '별에서 온 그대' 전지현, 도민준 백허그한 카푸치노 카디건 '식샤를합시다' 이수경, 편안함과 스타일리시함에 감동하는 '패딩베스트' '식샤를합시다' 이수경, 부드러운 감성 담은 '양털 재킷' eBook순위,'잡담도 능력이다' 1위... 매사에 진지해라? 정월대보름 나물.. 신'라'의 '물'건에서 나물이 되었다?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

창업정보의 모든 것

강인귀 기자

<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