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 한 장으로" 영동∼단양 충북선 연장 운행

연종영 2014. 2. 11. 10: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뉴시스】연종영 기자 = 4월부터 티켓 한 장으로 기차를 타고 충북의 남북을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충북도는 코레일 대전·충남지역본부와 19일 '충북선 영동∼단양 연장운행'에 합의하는 협약식을 한다고 11일 밝혔다.

코레일은 이달 안에 국토교통부에 사업신청을 한 뒤 4월 중순에 첫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도와 코레일은 일단 하루 운행횟수를 4차례(왕복 2회)로 잡은 뒤 수요가 늘면 횟수를 늘리기로 했다.

지금은 기차를 타고 충북의 남단 영동에서 충북의 북단 단양으로 가려면 영동·대전∼조치원 구간은 경부선, 조치원∼봉양 구간은 충북선, 봉양∼제천 구간은 중앙선을 이용할 수밖에 없어 열차를 여러 번 갈아타야 한다.

이런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도와 코레일은 티켓 한 장을 끊어 갈아타는 불편 없이 영동∼단양 구간을 오갈 수 있도록 노선을 연장하는 계획을 지난해부터 추진했다.

도 관계자는 "충북의 남북을 한 번에 오가면 승객 불편이 없어지고 남부권과 북부권의 이질감을 없애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출퇴근 시간에 집중 배차할 방침인데, 갈아타는 불편이 없기 때문에 종전 운행시간을 1시간가량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jy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