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 패션사업 에버랜드에 넘겨..소재사업 주력(종합)

2013. 9. 23. 10: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도액 1조500억..전자재료·화학 등 초일류 소재기업으로 변신 "에버랜드 패션사업 맡아 시너지 기대"

양도액 1조500억…전자재료·화학 등 초일류 소재기업으로 변신

"에버랜드 패션사업 맡아 시너지 기대"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제일모직이 첨단 소재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패션사업 부문을 삼성에버랜드에 넘긴다.

제일모직은 23일 이사회를 열어 패션사업을 1조500억원에 삼성에버랜드에 양도하기로 결정했다.

주주총회 등을 거쳐 오는 12월1일자로 패션사업의 자산과 인력 등을 모두 이관할 계획이다.

제일모직은 패션사업 양도로 확보한 자금을 전자재료·화학 등 소재사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함으로써 세계 초일류 소재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으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제일모직은 이미 소재사업이 회사 전체 매출액의 70%를 차지하는 주력사업으로 자리 잡은 상태다.

지난달에는 삼성전자와 함께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받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전문업체인 독일 노바엘이디(NOVALED)를 인수해 첨단 소재기업으로의 변신을 본격화했다.

1954년부터 직물사업을 시작한 제일모직은 1980년대에는 패션사업, 1990년대에는 화학사업에 진출했으며, 2000년부터는 전자재료사업을 신수종사업으로 육성해 왔다.

2010년부터는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의 핵심 재료인 폴리카보네이트 생산라인 증설, LCD용 편광필름 제조업체인 에이스디지텍 합병 등 대형 투자를 통해 소재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해 왔다.

제일모직은 앞서 소재사업과 패션사업 간의 시너지가 부족하다는 지적과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사업분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패션사업 양도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제일모직 박종우 소재사업총괄 사장은 "이번 패션사업 양도 결정은 제일모직이 글로벌 소재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핵심 사업에 집중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공격적이고 선도적인 투자를 통해 차세대 소재의 연구개발과 생산기술의 시너지를 획기적으로 높여 선도업체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윤주화 패션사업총괄 사장은 "패션은 무엇보다 소프트 경쟁력이 중요한 사업"이라며 "리조트와 레저사업 등을 통해 소프트 경쟁력을 확보한 삼성에버랜드가 패션사업을 맡게 돼 앞으로 더욱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abullapia@yna.co.kr

<르포> 케냐 '쇼핑몰 테러' 긴장감 고조
'관상' 700만 관객 육박…추석 극장가 압도
메르켈 3선 확정…기민당, 단독 과반의석 기대(종합2보)
박지성, 아약스전 풀타임 활약…1골 1도움 기록(종합)
케냐군 "인질 거의 구출…쇼핑몰 대부분 장악"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인터랙티브뉴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