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윤창중사태' "그런 인물이었나 실망했다"

고형광 입력 2013. 5. 15. 20:03 수정 2013. 5. 15. 20: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5일 윤창중 사태와 관련 "저 자신도 실망스럽고 (윤창중)그런 인물이었나 생각했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언론사 정치부장 만찬 자리에서 "(윤창중 사태)불행하고 불미스런 일이 있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앞으로 인사위원회에서 좀더 단계적이고 철저하게 검증을하고, 제도적으로 보완해서 철처히 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더 철저히 노력하는 길, 더 시스템 강화하는 길, 지금 자료도 차곡차곡 쌓으면서 상시적으로 하는 체제로 바꿔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인사 시스템의 추가 개편 구상을 묻는 질문에 "홍보 수석도 사의 표명했고, 그 부분은 제가 지난번에 수석회의때 밝혔듯 이런 문제 생기면 관련 수석이 책임져야 한다고 했기 때문에 거기에 따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윤창중 사태와 관련해 "미국에 수사 의뢰했고 가능한한 답이 빨리 왔으면 한다고 말했기 때문에, (수사 결과)거기에 따라 추가 조치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박 대통령은 윤창중 사태와 관련 우리 정부측에서 다른 조치를 취할 것인가를 묻는 질문에 대해 "피해 여성이 미국에있기 때문에 한국 경찰이 하기엔 한계가 있다. 그래서 기다리는 거다"며 "옳으니 그러니 공방하는 것 보다, 거기(미국)서 냉정하고 공정하게 빨리 (수사를)해주는게 좋겠다하는 생각"이라고 답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국무회의때도 얘기했지만, 이번 사건을 계기로 청와대는 물론 공직이 기강을 바로잡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루머&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노현정' 재벌가 며느리 되고 잘 사나했더니…'충격'"박시후에게 '성폭행' 당했단 A양 끝까지 이상하더니 결국"'장윤정-도경완' 갑자기 결혼 한다더니만…'이럴수가''한혜진-기성용' 결혼발표 어쩐지 이상하더니만 끝내…'서태지 두번째 여자' 이은성 과거 알고보니…'충격''장윤정의 남자' 도경완 가정사 때문에 결국…하하와 결혼한 '별' 임신했다더니 찍힌 사진이…'충격''백지영-정석원' 결혼한다더니 한달만에 이럴 줄은…'신동엽' 갖고있는 '70억대 강남 빌딩' 수익이…"충격''장근석' 85억에 서세원 빌딩 사더니만 2년만에…'충격'"갑자기 결혼한단 '장윤정' 이상하다 했더니만 끝내""김혜수와 결별 '유해진' 지금 살고 있는 집 이럴 줄은…"돌연 해병대 간 '현빈' 어쩐지 이상하더니…'이럴수가'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