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침>지방(전남도, 서울서 남도김장김치..)

입력 2012. 11. 25. 11:03 수정 2012. 11. 25. 11: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도, 서울서 '남도 김장김치 직거래장터' 개설

(무안=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전남도는 해남군, 진도군 등 도내 12개 시군과 공동으로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중랑구 묵동 신내아파트에서 남도 김장김치 직거래 장터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전남 우수 농특산물 구매를 희망하는 중랑구 아파트 소비자연합회 등의 공감대가 마련돼 열리는 이번 직거래장터는 전남도내 21개 생산자(단체)가 참여해 절임배추 1만 2천kg, 김장김치, 신선배추, 고춧가루, 천일염, 각종 젓갈류 등 김장재료와 농특산물이 전시, 판매된다.

전남도는 행사 이후에도 다음달 5일까지 김장용 농특산물 주문을 추가로 받기로 했다.

전남도는 직거래 장터 반응이 좋으면 아파트 부녀회, 소비자연합회 등과 연중 판매하는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전남도는 최근 은평구청 등 서울 4곳에서 서울 전통시장 상인연합회에 공동으로 직거래 장터를 열어 9천여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명창환 전남도 식품유통과장은 "이번에 수도권에서 열리는 남도 김장김치 직거래장터는 지역 재배농가와 수도권 소비자가 모두 이익이 되는 상생의 장의 될 것"이라며 "이 행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재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품질 관리와 신뢰를 쌓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icepen@yna.co.kr

<日총선 거리연설..아베엔 환호, 노다엔 박수만>

<종편 1년> 강호동은 없었다..연예계 명암③

스폴 파이프, 스테인리스스틸 최우수상품으로 선정

박지성 결장 QPR, 맨유에 1-3 역전패

팔레스타인 하마스 "무장화 중단 안해"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