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은 방송광고"

2012. 10. 16. 06: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상의 조사..소비자 80% 스팸문자 등에 불쾌감

대한상의 조사…소비자 80% 스팸문자 등에 불쾌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은 방송광고인 것으로 조사됐다.

16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최근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28%가 물건구매에 영향력이 가장 큰 홍보 수단으로 방송광고를 꼽았다.

이어 온라인광고(25.6%), 정기세일(12.5%), 소셜미디어(12.2%) 등의 순이었다.

품목별로 보면 가전제품·화장품·가구·유아용품 등은 방송광고, 의류·패션잡화, 서적·음반은 온라인광고, 채소·과일류 등은 전단광고가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월평균 96.8회의 상품광고를 접했고, 광고를 본 후 물건을 구매하기까지 평균 7.7일이 걸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상당수 소비자는 과도한 스팸문자·광고 이메일 등에 불쾌감을 나타냈다.

응답자의 80.8%가 마케팅 수법에 불쾌감을 느꼈다고 답했는데 이 중 휴대전화 스팸문자가 58.7%로 가장 많이 지적됐다. 광고 메일(25.2%), 쿠폰발행(4.7%) 등도 소비자를 불편하게 한 마케팅 수단이었다.

불쾌감을 느낀 이유로는 28.2%가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사생활 침해를 꼽았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은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만큼 유통업체들은 품목별로 맞춤식 마케팅 전략을 마련하되 스팸성 문자메시지 남발 등 과도한 홍보는 자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lucho@yna.co.kr

BBK 美변호사 "MB회사 거액수익 행방 검찰이 덮어"(종합)

김장훈, KBS '승승장구' 출연..25일 녹화

<安 직업병 피해자 만나 `기업 책임' 강조>(종합2보)

<월드컵축구> 최강희 "이란 원정 징크스 깬다"

靑 "BBK 의혹, 대꾸할 가치조차 없어"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