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 한국특화 서비스 할것"

2012. 10. 12. 05: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스만 라라키 부사장 밝혀 "삼성·LG 등과 협력도 강화"

[서울신문]"한국어 서비스를 강화하고 한국 대선 전에 특화 서비스를 선보이겠습니다."

오스만 라라키 트위터 해외사업담당 부사장은 11일 서울 삼청동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인의 관심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실시간 트렌드의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향후 서비스 전략을 발표했다.

트위터의 실시간 트렌드는 정치 이슈나 언론 보도, 최신 음악, 영화 등 현재 이용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는 내용을 자체 알고리즘을 이용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트위터는 또 12월 한국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해시태그(#)'를 이용한 특별 페이지도 운영한다. 해시태그를 이용하면 특정 주제어와 관련된 트위터 글을 한꺼번에 볼 수 있다. 라라키 부사장은 "미국 대선을 앞두고 트위터는 특별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 개별 정치인이나 정치 평론가 등이 쓴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면서 "트위터가 고위층 인사든, 개인이든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는 정보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라키 부사장은 한국 지사 운영과 기업과의 파트너십 강화 계획도 밝혔다. 그는 "한국 법인은 이미 등록돼 있으며 현재 채용을 진행 중"이라면서 "본사에서 한국인 엔지니어 3명이 동참해 일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트위터는 이미 다음커뮤니케이션, LG유플러스 등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국내 서비스 강화를 계기로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휴대전화 제조사, 인터넷 서비스업체, 언론사 등으로 파트너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서울신문 다른기사 보러가기] ☞ 국내 판매금지 아이폰4, 계속 파는 이유는…☞ "'20대女 낙지 살인' 남친, 법정서 거만하게…"☞ 女변호사 임신하자, 회사에서 받은 메일이☞ "기자들, 박근혜 3m 안에 접근하지마!"☞ 김장훈, 싸이와 화해 하루만에 SNS에…☞ 日 망언 제조기 "김장훈 위안부 광고는…"

2013년 계사년 뱀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 www.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